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경주의 벚꽃 명소 4!

수학여행의 대명사에서 벚꽃 명소로!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경주의 벚꽃 명소를 확인해 보세요.

대릉원 돌담길

@Kor_Visitkorea

@Kor_Visitkorea

신라의 왕과 왕비, 그리고 귀족들의 무덤이 모여 있는 대릉원은 황리단길과도 가까워서 경주 여행 왔을 때 들르기 좋은 곳이에요. 특히 벚꽃 시즌에는 돌담길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곳에서 대릉원 돌담길 벚꽃축제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축제는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축제의 공식 SNS 계정(@gj_cherryblossoms)을 참고해 보세요.

주소 경북 경주시 황남동 493-26

월정교

@Kor_Visitkorea

@Kor_Visitkorea

만일 벚꽃 시기를 조금 지나 월정교를 방문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벚꽃이 지나간 자리를 유채꽃과 조팝나무가 아름답게 채워주고 있으니까요. 또, 월정교는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계절마다 조금씩 상이하지만 저녁 6시 반부터 점등이 시작되어 신비로운 풍경으로 관광객들을 초대합니다.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교동 274

보문정

@Kor_Visitkorea

팔각 정자와 연못 주위 벚나무와 단풍나무가 심어져 있어 매력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보문정은 CNN에서 한국의 비경으로 소개되기도 했죠. 봄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합니다. 보문정에서 경주의 또 다른 벚꽃 명소, 황룡원 벚꽃길을 도보로 10분 정도면 갈 수 있다고 하니 두 곳을 함께 둘러봐도 좋을 것 같아요.

주소 경북 경주시 신평동

동궁과 월지

@Kor_Visitkorea

@Kor_Visitkorea

멋진 야경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동궁과 월지. 벚꽃 시즌이 오면 밤 벚꽃을 감상하기에도 그만이죠. 과거에는 안압지라는 이름으로 불렸던 이곳은 현대에 들어 야경으로 유명해졌지만 실은 멋진 조경을 지니고 있답니다. 때문에 사람이 너무 몰리는 걸 피하고 싶다면 낮 시간에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주소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에디터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X of @Kor_Visitkore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