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나이에 따라 달라져야하는 피부 관리 수칙
피부 관리, 해야겠는데 뭘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면? 우선 내 나이에는 어떤 관리를 해야할 지부터 파악하면 어떨까요?
얼마 전 티아라 지연이 자신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내용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누구보다 무대에서 화려하게 빛난 던 그녀였던 만큼 피부 관리도 굉장히 열심히 하고 받았을 것이라 예상하기 쉬운데요, 놀랍게도(?) 20대 때 피부 관리를 거의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심지어 결혼을 앞두고 신부 관리도 크게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재 그녀는 피부가 좋았을 때부터 관리를 했어야 한다는 걸 뒤늦게 깨달았다며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최근엔 1일 1팩도 하고 얇고 예민한 피부를 위해 알로에처럼 진정 성분이 뛰어난 제품을 사용하며 홈 케어에 매진하고 있다고 하네요. 20대 때부터 관리해야 한다는 피부! 연령대 별 피부 관리법은 어떻게 다를까요?
전 연령 – 자외선 차단 & 피부 보습
나이를 불문하고 자외선 차단은 꼭 필요합니다. 어제 바른 자외선 차단제가 내일의 피부를 결정 짓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외출 하기 20분 전에 발라 주고 장시간 외출할 때에는 2~3시간 간격으로 발라 주세요. 그리고 피부 보습에 신경 쓰며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흡연과 음주 역시 피부에는 적!
10대 – 트러블 및 흉터 관리
10대 때는 가장 피부가 건강하고 빛날 시기죠. 하지만 이때는 호르몬과 피지 분비가 왕성에 피부에 따라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트러블을 잘못 관리해 흉터로 이어지리 수도 있죠. 병원에 방문하거나 트러블 전문 연고 등을 이용해 피부 트러블과 흉터 관리에 힘써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0대 – 성인 트러블 케어 & 가벼운 안티 에이징 케어
10대에는 트러블 없이 깨끗한 피부였다가 오히려 성인이 되고 나서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이들도 있습니다. 급격한 호르몬 변화를 주원인으로 꼽지만 트러블은 정말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한시라도 빨리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25세까지는 자외선 차단과 수분 보충만 해줘도 충분합니다. 흔히 25세에서 30세를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시기라고 부르는데요, 이는 사람과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기는 합니다. 만일 이때부터 눈에 띄는 피부 노화가 시작되었다면 전문가들은 레티노이드 성분이 든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30대 – 탄력 관리 시작
피부 탄력이 점차 떨어지는 시기가 시작되었습니다. 6개월에 한 번 정도 주름이 신경 쓰이는 곳에 보톡스나 레이저 시술로 지금 생성되고 있는 주름의 고착화를 최대한 미룰 수 있도록 해주세요. 또, 이너뷰티와 스트레스 관리에도 힘써 주세요.
40대 – 실 리프팅 같은 적극적인 케어
홈 케어로는 더 이상 아쉬운 부분을 해결할 수 없는 시기입니다. 개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40대에는 노화로 인해 얼굴 전체적인 윤곽에 변화가 찾아옵니다. 그리고 표정 주름 등이 고착화되며 앞으로의 내 인상이 결정되는 시기이기도 하죠. 보톡스나 슈링크, 울쎄라 같은 주사와 리프팅 시술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는 실 리프팅같이 적극적인 리프팅 케어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또, 페이스 요가 같은 것을 통해 얼굴 근육을 강화해 주는 습관도 만들어 놓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