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꾸 다음은 화꾸? 헤일리 비버가 쏘아 올린 새로운 뷰티 트렌드 DIY

MZ 세대는 스마트폰, 노트북, 다이어리 등을 취향에 맞게 꾸미며 각자의 개성을 드러내는 중이에요. 스타일 플랫폼 에이블리가 검색 데이터를 통해 2024 트렌트 키워드를 예측했는데, 키워드 중 하나가 Personalized deco(꾸미기)일 정도로 ‘N꾸’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죠. 최근 뷰티에서도 케이스 바꾸기, 귀여운 스티커 붙이기, 키링을 결합해 가방이나 옷에 매달기의 방식으로 꾸미기 열풍에 동참하고 있는데요. 꾸꾸 화장품으로 변신할 수 있는 뷰티템을 알아볼까요?

CASE 1. 180도 다른 무드로 변신! NEW 케이스 장착하기

로드 스킨의 립 케이스 35달러

로드 스킨의 립 케이스

헤일리 비버가 SNS에 사진을 올리며 주목받은 제품이 있어요. 그의 브랜드 로드 스킨에서 출시한 ‘펩타이드 립 트리트먼트’와 ‘펩타이드 립 틴트’ 전용 핸드폰 케이스가 주인공인데요. 케이스는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이라 폭신한 그립감을 갖췄다고 해요. 오직 두 제품에 맞게 설계되어 막힘없이 한 번에 쏙! 낄 수 있으며, 잃어버리지 않고 어디서든 밀착 사수할 수 있죠. 헤일리 비버처럼 쿨내 진동하는 거울 셀카를 찍고 싶다면 직구에 도전해보세요. 다만 케이스는 아이폰 14 & 15 프로와 프로 맥스 기종만 호환이 가능하며, 뜨거운 열풍으로 인해 품절되어 4월 이후에 구매가 가능하고 하네요.

크리스챤 디올 뷰티의 디올 어딕트 립스틱 패션 케이스 로즈매니아 4만 1천원대 + 핑크 오블리크 6만 8천원대 + 실버 까나쥬 4만 1천원대

크리스챤 디올 뷰티의 디올 어딕트 립스틱 패션 케이스

선명한 발색에 샤인 효과까지 갖춘 디올 어딕트 립스틱. 코랄, 체리 핑크, 라일락 핑크 등 5가지 파스텔 계열의 컬러를 새롭게 출시했어요. 이와 함께 디올 하우스를 상징하는 오블리크와 카나쥬 패턴을 새긴 감각적인 립스틱 케이스도 함께 선보이는데요. 톤온톤 핑크 컬러의 로즈매니아, 디올 백을 떠오르게 하는 실버 까나쥬, 핑크와 화이트가 어우러지는 핑크 오블리크죠. 기존 블랙 컬러를 포함한 총 4개의 케이스를 데일리 패션에 맞춰 장착해보세요. 럭셔리하면서도 센스 있는 룩을 완성하는 키 포인트가 될테니까요!

발렌티노 뷰티의 고-쿠션 글리터 에디션 11만4천원대.

발렌티노 뷰티의 고-쿠션 글리터 에디션

발렌티노를 상징하는 강렬한 데이-드림 레드. 뷰티 제품의 패키지 대부분이 아이코닉한 컬러를 입었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쿠션은 빨강에서 벗어나 그린, 블랙, 핑크로 뒤덮였다는 사실! 쿠션이 색달라진 이유는 ‘반짝이는 하루가 되길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았기 때문인데요. 이에 맞춰 패키지에 화려한 글리터를 더하고 각 컬러마다 스토리를 부여했어요. 행운의 메시지를 담은 그린, 아름다운 사랑을 뜻하는 핑크, 나의 빛이 된 존재라는 블랙처럼요. 예쁨 가득한 디자인과 의미를 담은 제품이기 때문에 선물하는 대상에 맞춰 컬러를 전달하면 센스 만점 선물이 될 수도 있겠죠?

CASE 2. 귀여움 폭발! 스티커 붙여보기

클리오의 프로 아이 팔레트 에어 #9호 복숭아 누르면 사과해, #10호 자두자두 제철이야 3만 4천원.

클리오의 프로 아이 팔레트 에어

색조 명가 클리오가 과일 맛집으로 변했다고? 바로 봄을 맞아 후로페샤날 청과 에디션을 출시했기 때문이에요. 이 에디션은 쿠션, 아이 팔레트, 틴트로 구성했는데요. 복숭아, 사과, 자두까지 신선한 과일의 색상을 그대로 재현해 과즙이 팡팡 터지는 화사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죠. 아이 팔레트를 사면 패키지에 붙일 수 있는 신선한 과일 스티커와 뜨개질 키링도 준다는 사실! 안유진처럼 생기 가득 과즙 메이크업과 프레시한 과일로 가득한 제품 패키지를 얻고 싶다면 도전해보세요.

메이블린 뉴욕의 스카이 하이 마스카라 레트로 에디션 세트 1만9천원.

메이블린 뉴욕의 스카이 하이 마스카라 레트로 에디션 세트

SNS를 뜨겁게 달군 거대한 속눈썹이 달린 지하철과 버스 그리고 그 옆에 자리 잡은 마스카라 브러시 영상을 기억하시나요? 그 영상 속의 주인공이 메이블린 뉴욕의 스카이 하이 마스카라예요. 이 제품은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컬링해주는 롱래시 마스카라인데요. 지난 2월 메이블린 뉴욕은 100년이 넘는 마스카라 역사를 알리기 위해 스카이 하이 마스카라 레트로 에디션을 출시했어요. 이 에디션은 제품 본품과 2000년대 핸드폰을 빼다 박은 거울, 제품과 거울에 착붙하는 스티커 세트인데요. 제품과 톤온톤으로 어우러지는 핑크 컬러라 러블리함을 더해주죠. 기획 세트는 올리브영 한정으로만 만날 수 있습니다.

CASE 3. 어디든 간편하게! 힙한 무드의 키링 달기

어뮤즈의 베베 틴트 2만원.

어뮤즈의 베베 틴트

장원영의 전매 특허 메이크업 탕후루 립을 완성할 수 있는 어뮤즈의 베베 틴트. 그 비결은 선명한 발색에 도톰한 입술을 만드는 플럼핑 효과와 각질을 잠재우는 보습력까지 모두 갖췄기 때문이에요. 미니미니한 사이즈라 어디든지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는데요. 베베 틴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하면 틴트가 쏙 들어가는 커스텀 키링 케이스와 키치한 스티커를 준다는 사실! 별, 하트, 스마일 등 각가지 모양의 스티커로 키링과 제품을 꾸미면 귀염뽀짝한 매력이 확 살아날 거예요.

탬버린즈의 에그 립밤 2만8천9백원.

탬버린즈의 에그 립밤

제니도 반한 탬버린즈의 에그 립밤. 제품명에 맞게 귀엽고 고급스러운 느낌이나는 달걀 모양 제품이라 많은 사람들의 취향을 저격한 제품이죠. 넓은 면적의 밤이라 한 번에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바를 수 있어서 편리한데요. 시트러스와 장미 향이 어우러지는 밀크티, 상큼한 베르가모트와 씁쓸한 블랙티의 조화가 인상적인 로즈우디, 풀내음과 아로마틱 허브가 시원한 느낌을 주는 우디그린, 무향 언센티티드까지 총 4가지의 향을 더해 코끝까지 그 향이 전해지는 특별한 립밤이죠. 설레는 봄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제품 구매 시 핑크 컬러의 스페셜 키링을 제공하는데요. 가방에 장착하면 유니크한 감성을 살릴 수 있을 거예요.

에뛰드의 마이 베스트 톤 아이 팔레트 3만원.

에뛰드의 마이 베스트 톤 아이 팔레트

MBTI 과몰입러라면 주목! 에뛰드에서 MBTI에서 영감을 받아 톤에 맞게 아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일명 MBTEYE 팔레트를 출시했거든요. 제품명도 최애의 I, 만인의 E상형, E건 I잖아으로 짓고 요즘 인싸, 말 못할 사정, 내적친밀, 의외로 웃김 등 성향에 맞는 컬러명으로 센스를 더했죠. 이 아이 팔레트는 취향을 마음껏 담을 수 있는 커스텀 맞춤 팔레트이기도 한데요. 팔레트 가장 우측은 탈부착이 가능한 마그네틱 구조라, 원하는 컬러의 2구 섀도를 구매한 후 교체할 수도 있어요.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를 구매하면 알파벳 이니셜 & 실버 하트 키링을 제공하는데요. 컨셉에 맞게 키링도 나의 MBTI나 이름 이니셜로 꾸미면 제품이 더 특별해질거예요.

에디터
박민수(어시스턴트)
포토그래퍼
Instagram of clio_official, @rhode / courtesy of 브랜드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