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습해지면 더욱 부스스해지는 곱슬머리 깔끔 관리법!
장마철은 아직 멀었는데도 불구하고 수시로 비가 내리는 요즘! 이렇게 습할 때면 곱슬머리를 가진 이들의 고민은 깊어지기 마련이죠. 습한 날씨 따라 더욱 부스스해지는 곱슬머리 관리 방법에 대해서!
왜 곱슬머리는 습도에 민감할까?
요즘처럼 비가 자주 내리는 날이면 더욱 구불구불해지는 내 머리! 곱슬머리는 습도에 민감해 이를 가진 이들은 장마철이 오면 아주 피곤해지죠. 우리의 모발은 습기를 흡수하면 원래의 형태로 돌아가려고 하는데요, 곱슬머리 역시 습기를 머금을 경우 본연의 모습인 ‘곱슬곱슬한’ 형태로 돌아가려 합니다. 그래서 애써 드라이기나 고데기 같은 열기구, 왁스 같은 헤어 제품을 사용해 스타일링해도 금세 부스스 해지죠. 또, 이런 곱슬머리는 일반 모발보다 더 건조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머리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케어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머리는 감은 뒤 타월로 감싸지 말 것!
머리를 감은 뒤 타월로 머리카락을 감싼 뒤 스킨케어나 보디 케어를 먼저 해주는 편인가요? 만일 곱슬 헤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이런 습관은 바꾸는 편이 좋겠습니다. 모발의 곱슬거림은 건조하는 과정에서 제대로 케어해 주지 않으면 나중에 다른 제품이나 기구를 사용해도 정돈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머리를 감은 후 바로 말리지 않고 수건으로 감싸두면 모발을 축축한 상태로 오래 두게 되어 곱슬거림을 더욱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머리를 감고 나오면 바로 머리부터 말려 주세요. 정수리 위에서부터 아래로 바람을 쐬어 주며 드라이해 줍니다.
뜨거운 물보다는 미온수를!
모발을 건조하지 않게 만드는 가장 쉬운 첫걸음은 바로 미온수로 머리를 감아주는 것 입니다. 너무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아줄 경우 우리 몸에 필요한 유분까지 제거될 수 있다고 해요. 곱슬머리를 완화하는 데에는 물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 샴푸와 샤워는 미온수로 해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크림 타입 헤어 제품 사용해 주기
부스스한 곱슬머리를 차분하게 만들면서 모발에 영양도 공급하고 싶다면 오일이나 에센스 타입보다는 크림 타입의 헤어 제품을 사용하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대신 이런 제형은 한 번에 많이 바르면 뭉쳐서 머리가 떡져 보이거나 무거워 보일 수 있으니 한 번에 소량 씩 자주 덧발라 주세요. 곱슬머리는 직모보다 수분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이런 제품으로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