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페스티벌에서 주목받고 싶다면? 카우걸 컨셉이 정답!
초여름에 맞춰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요즘, 페스티벌 많아지는 이 시기에 즐기기 가장 좋은 카우걸 트렌드를 온몸으로 즐겨보자.
일단 모자는 옵션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빈티지 숍에 장식으로 걸려 있을 법한 카우보이 모자를 구비해두세요. 2024 트렌드로 웨스턴 스타일이 급부상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카우걸 트렌드에 이 모자가 없으면 팥 없는 찐빵이나 다름없어요. 챙이 위로 솟은 페도라 모자, 구멍이 송송 뚫린 밀짚 모자 모두 좋아요.
실제로 승마를 취미로 하는 벨라 하디드(@bellahadid) 역시 웨스턴 카우걸 트렌드를 누구보다 앞장서서 즐기는 셀럽입니다. 지난 생일은 심지어 마구간에서 파티를 열었어요. 이때 입은 룩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카우걸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어요. 챙이 넓은 모자는 기본이고 허리 전체를 가리는 빅 벨트에 웨스턴 부츠까지 신었죠.
만약 카우걸 트렌드를 뷰티 룩으로도 즐기고 싶다면 벨라의 세미 스모키 룩을 참고하세요. 태양에 그을린 듯한 진한 태닝 피부를 매트하게 표현해 그윽한 이미지가 잘 드러나죠.
데님의 자유분방한 이미지와 너무 잘 어울리는 페도라 모자. 에밀리(@emilisindlev)는 거침없는 웨스턴 룩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셀럽이죠. 브라운 페도라에 호피 톱을 매치하고 가죽 패치가 붙여진 화려한 데님 재킷을 걸쳤어요. 없어선 안 될 필수 아이템이 또 있다면 바로 빅 벨트! 데님 팬츠나 롱 스커트에 매치하기 좋아요.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rodrigo) 처럼 힙한 카우걸 콘셉트를 연출하고 싶다면 좀 더 트렌디한 아이템을 믹스해도 좋아요. 움직일 때마다 빛이 나는 모자에 은은하게 빛나는 펄 섀도까지 더해졌어요.
텍사스의 카우걸 트렌드를 완벽히 소화한 장원영(@for_eveyoung10)처럼 머리를 땋아 연출하거나 의상에 벨리 체인을 추가해 화려하게 즐기는 것도 좋아요. 페스티벌에서 열심히 놀다가 아무렇게나 헝클어져도 괜찮은 헤어 스타일은 땋은 머리만큼 간편한 게 또 없죠!
또는 에스파 카리나(@katarinabluu)처럼 카우걸 룩에 비즈 액세서리를 추가해도 좋아요. 반짝이, 별, 은은한 펄섀도와 블러셔까지 더해져 전체적으로 소녀스러운 카우걸 메이크업 완성! 채도가 높은 컬러풀한 아이템을 섞을수록 밝고 캐주얼한 무드가 살아납니다. 카리나가 입은 것처럼 크로셰 아이템을 활용하거나 에밀리처럼 타이다이 아이템을 매치해도 훨씬 카우걸 룩을 즐길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