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도 방문한 템플 스테이 추천 4
수많은 도파민과 스트레스가 넘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고 싶다면? 잠시 쉼표를 찍고 싶을 때, 템플 스테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서울 근교에 위치한 곳부터 반려견과 함께 떠날 수 있는 곳까지!
강릉 현덕사
커피 거리가 있을 정도로 국내에서 커피 명가로 소문난 강릉. 이런 강릉에 위치한 현덕사의 템플 스테이는 현종 스님이 핸드 드립으로 내려 주시는 커피를 맛볼 수 있는 독특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스님과 함께 커피를 마시며 인생에 대한 이야기도 나눌 수 있죠. 이외에도 단주 만들기 체험, 108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싸리골길 170
증평 미륵사
반려동물 여행 앱인 ‘반려 생활’과 함께 반려 견과 함께 할 수 있는 ‘댕플 스테이’ 프로그램을 시작한 증평의 미륵사. 절 산책부터 스님과 함께 하는 차담, 소원지 쓰기, 108배와 연꽃등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올해 말까지 매달 한 차례씩 진행된다고 하네요. 템플스테이에 관심이 많았지만 반려견 때문에 여의치 않았던 견주라면 이번 기회에 미륵사로 반려견과 함께 떠나보면 어떨까요?
주소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미륵댕이1길 13-5
서울 금선사
서울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아 뚜벅이도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 평일 휴식형과 금요일 & 토요일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체험형에는 108 염주 만들기, 싱잉볼 명상, 타종 체험, 스님과 참선, 예불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어 1박 2일이 부족하게 느껴질 거예요.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비봉길 137
고성 화암사
tvN의 예능 프로그램 <여름 방학>에서 정유미, 최우식이 템플 스테이 체험을 했던 바로 그곳! 금강산의 최남단에 위치한 화암사는 신라 시대에 지어진 고찰 중 하나입니다. 어느 계절에 와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죠. 뷰가 좋고 조용한 곳에서 템플 스테이를 하고 싶다면 화암사를 고려해 보세요.
주소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화암사길 100
템플 스테이 준비물!
운동화 & 양말
: 절은 대부분 산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신발은 무조건 편한 운동화를 신고 가주세요. 그리고 날씨가 아무리 더워져도 법당에 들어갈 때에는 꼭 양말을 착용해야 합니다.
바람막이 등 보온 아이템
: 산은 기온차가 크죠. 때문에 바람막이나 담요 같은 보온 아이템을 챙겨 가는 편을 추천합니다.
최신기사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www.hyundeoksa.or.kr, blog.naver.com/korea_diary, Instagram of @templestay, @geumsunsa, @hwaamsa, Youtube of @Diggle, @Iseon_, Courtesy of 반려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