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업튀’ 덕후의 성지순례 코스! 선재투어 촬영 장소 모음!
드라마는 끝났지만 여전히 많은 이들이 앓고 있는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선업튀 덕후라면 한 번쯤은 방문하고 싶은, 드라마 촬영지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카페 몽테드 & 파란 대문 집
솔이의 집으로 나왔던 카페 몽테드와 그 맞은편에 위치한 선재의 집인 파란 대문 집! 최근 카페 몽테드를 찾은 이들에 따르면 카페에 극 중에 등장했던 노란 우산을 꽂아 두었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카페를 찾기가 한층 편하다고 합니다. 몽테드는 카페로 여러 사람이 방문할 수 있지만 파란 대문 주택은 일반 가정집이라고 하네요. 때문에 방문 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곳 외에도 수원에는 선재가 솔이에게 자전거 타는 법을 알려준 방화수류정과 선재가 솔이에게 고백했던 바로 그 장소 화홍문, 함께 유도 경기를 본 화홍 마트 등 다양한 촬영지가 있어 ‘선재 투어’를 하기에 딱 좋습니다.
주소 카페 몽테드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48번길 14 1층
방화수류정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392번길 44-6
화홍문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북수동 419
화홍 마트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886번길 21
여의도 이크루즈
유람선 위에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고 있던 솔&선재 커플. 유람선 위에서 솔이에게 멋지게 프로포즈 하려고 했던 선재는 불꽃놀이에 케이크까지 준비했죠. 절호의 타이밍을 노렸지만 결국 유람선 프로포즈는 실패로 돌아가게 됩니다.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던, ‘망한 프로포즈’ 장면은 여의도의 이크루즈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이크루즈에서는 4월부터 11월까지(7월 한 달간은 중단) 매주 금요일 저녁마다 화려한 불꽃쇼가 열린다고 하니 솔&선재의 프로포즈 씬을 추억하거나 연인끼리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방문해 봐도 좋을 듯싶니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로 280
한채당
솔이에게 점수를 따기 위해 솔이 조카의 돌잔치에까지 참석한 선재. 때문에 돌 잔칫날이 갑자기 상견례 날로 변하게 되었죠. 프라이빗 한 가족 행사와 잘 어울리는 한식집은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한채당 입니다. 고풍스러운 한옥과 정원이 어우러져 드라마 ‘낭만 닥터 김사부’, ‘싸인’ 등 다양한 작품의 촬영지로 소개되었어요. 중요한 약속을 앞두고 적절한 장소를 찾고 있다면 참고해 보세요.
주소 경기 하남시 미사동로 38
삽교호 놀이동산
13화에서 솔이와 선재가 함께 찾은 놀이동산. 솔이는 아빠의 추억이 있는 곳에 선재를 데리고 왔죠. 두 사람이 낭만적인 약속을 주고받은 이곳은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삽교호 놀이동산입니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놀이공원의 필수인 바이킹, 대관람차부터 여름 시즌을 맞이해 워터볼 기구까지 마련되어 있어 알차게 즐길 수 있어요.
주소 충남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15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tvn.cjenm.com, www.sghland.com, Instagram of @__mongted, @hancdang_, @eland_crui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