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몸보신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닭백숙! 올해에는 어디서 즐길 예정인가요? 얼루어 픽 맛집 리스트를 참고해보세요.

진한 국물로 힐링, 기와집 능이백숙 삼계탕

기와집

서울 한복판에서 즐기는 계곡 바이브, 귀한 재료들이 양껏 들어간 백숙과 삼계탕으로 유명한 기와집이 본점에 이어 강남에도 진출을 했는데요. 걸쭉하게 느껴질정도로 진한 육수와 향긋한 능이 버섯의 조합이 일품이라는 호평이 자자한 곳이죠. 취향에 따라 문어, 산낙지, 전복 등을 추가해 즐길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이 통채로 들어간 해천탕도 맛볼 수 있답니다.

서울 강남구 선릉로131길 12 1층

미리 즐기는 여름 피서, 처갓집

처갓집

시원한 물소리를 벗삼아 즐기는 백숙은 그야말로 여름 바이브 그 자체죠. 남한산성에 자리잡은 처가집은 오랫동안 한결같은 맛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백숙 맛집중 한 곳이죠. 여름이 시작되면 계곡 바로 옆 자리는 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오픈런 혹은 첫 타임 예약을 추천합니다. (예약은 11시,첫 타임만 가능!)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불당길 35

계곡에 발 담그고 즐기는 백숙 타임, 깨돌이네 계곡식당

깨돌이네 계곡식당

비닐 깐 평상에서 다 같이 둘러 앉아 백숙을 즐기다가 때때로 계곡에 발을 담글 수 있는 낭만! 양주 장흥면에 위치한 깨돌이네 계곡식당에서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식사 내내 시원하게 발을 담글 수 있물속 평상 테이블도 마련돼있죠. 백숙 뿐만 아니라 돼지 갈비를 포함해 감자전, 도토리묵 무침 등 사이드 메뉴에 대한 호평도 자자한 편! 예약은 필수랍니다.

경기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417 깨돌이집

깔끔하고 담백한 이북식 맛집, 만포 막국수

만포막국수, 먹을텐데

성시경도 극찬한 약수역 맛집! 일반적인 닭백숙이 아닌 이북식 닭찜을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국물 없이 깔끔하게 쪄낸 닭 위에 닭 육수를 한껏 머금은 부추를 잔뜩 올려주는 방식. 담백한 닭찜과 부추의 조합은 겨자가 들어간 매콤한 소스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데요. 여기에 쫀득한 피가 일품인 손만두와 시원한 막국수가 더해지면 여름 느낌 낭낭한 한 상이 완성되죠.

서울 중구 동호로14길 2

누룽지와 백숙의 환상적인 조합, 장수촌

장수촌

한 입 맛보는 순간 감탄이 나오는 진하면서도 담백한 국물과 입에 넣자마자 흩어질 정도로 잘 삶아진 육질과 마무리 누룽지가 삼위일체를 이룬다는 호평이 자자한 곳. 의왕 청계산 인근에 오랜 시간 동안 터줏대감으로 자리잡고 있는 백숙 맛집 장수촌은 닭백숙, 오리백숙, 쟁반막국수 라는 심플한 메뉴 구성이지만, 사계절 내내 찾는 마니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가벼운 드라이브와 아주 맛있는 백숙을 즐기고 싶은 날 꼭 방문해보세요!

경기 의왕시 청계로 183-1 장수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