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기름 아닌 반짝반짝 아이돌 속광 메이크업 꿀팁!
인간 탕후루 그 자체! 설탕에 코팅된 탕후루처럼 볼이 반짝반짝 빛나는 요즘 아이돌의 속광 메이크업 연출법에 대해서.
속광의 완성은 스킨케어부터!
따라 하고 싶은 속광 메이크업을 선보이는 장원영. 그녀의 룩을 담당하는 위위 아뜰리에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다윤은 유튜버 조효진의 채널에 등장해 속광 메이크업 관련 꿀팁을 전달했습니다. 먼저 가벼운 질감을 지닌 촉촉한 수분 크림을 얼굴에 레이어링 해줘 피부를 정돈해 줬어요. 이후 에센스처럼 피부에 착 붙는 제형의 프라이머를 사용해 피부 결을 정돈해 준 뒤 비비와 컨실러를 믹스해 베이스를 깔아 줍니다. 이후에도 촉촉한 크림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면서 피부에 수분광이 돌도록 세심하게 케어해주었죠. 이때 크림 미스트를 뿌린 뒤 퍼프로 토닥여주면 피부를 촉촉하게 해줄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났을 때 은은하게 속광이 올라와 더 예쁘다고 합니다. 속광을 완성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스킨케어를 탄탄히 해줘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광은 꼭 필요한 곳에만!
속광 메이크업을 잘못할 경우 광이 아니라 마치 유분이 넘쳐 번들거리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광이 올라가지 말아야 할 부분까지 올라가서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 건데요,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친 후 우선 헤어 라인과 T존, 그리고 인중 윗부분을 유분기를 잘 잡는 파우더로 눌러 줍니다. 그리고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에는 무조건 얇고 가볍게 깔아주며, 잡티 커버는 쿠션이나 파운데이션 대신 컨실러를 이용해 주세요.
속광 메이크업 시 사용하면 유용한 제품들
데이지크 워터 베일 프라이머
워터 에센스와 프라이머를 한 병에 담은 제품으로 거칠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면서 매끄럽게 표현해줍니다. 40ml, 2만8천원.
어반디케이 하이드로매니악 글로우 블러쉬
볼에 톡톡 찍어 손끝으로 콕콕 두드려주기만 해도 피부를 말갛게 물들여 주는 동시에 자연스러운 광을 얹어줘 많은 코덕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제품. 특히 사랑스러운 핑크빛의 드리핀 컬러가 인기라고 해요. 2만9천원.
맥 엑스트라 디멘션 스킨 피니쉬
크리미한 텍스처로 부드럽게 발리며 섬세한 펄입자로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을 얹어줍니다. 가수 하성운의 속광 연출템으로도 입소문 난 제품이죠. 참고로 그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에 따르면 하성운은 해당 제품 쇼골드 컬러를 사용했으며 여기에 클리오의 글래스 앤 하이라이터 01 달빛물방울과 02 말랑 반죽도 함께 발라줬다고 합니다. 9g, 6만6천원.
최신기사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Instagram of @for_everyoung10, @liz.yeyo, @dasique_official, www.maccosmetics.co.kr, Courtesy of UrbanDecay
- 참고
- Youtube of @hyojin94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