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의 완성은 뾰루지 꾸미기?

핸드폰은 물론 신발, 가방, 텀블러까지. 알록달록 칠하고 대롱대롱 매다는 젠지의 꾸미기 열풍은 사그러들지 않죠. 그리고 이제! 소지품 뿐만 아니라 자신의 얼굴을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얼꾸’가 등장하고 있어요. 그것도 보기 싫은 뾰루지를 귀엽게 장식하는 ‘뾰꾸’ 트렌드로 말이죠!

‘뾰꾸’가 뭔데?

뾰꾸는 맨 처음 헤일리 비버, 저스틴 비버, 밀리 바비 브라운 등 해외 셀럽들의 SNS를 통해 눈에띄기 시작했어요. 뾰루지를 컨실러로 덮자니 찝찝한데다 위생이 걱정되고, 티 안 나는 트러블 패치를 붙이자니 자꾸 떨어지고 메이크업하기도 불편하던 차에 뷰티 브랜드 ‘스타페이스’가 별 모양의 예쁜 트러블 스티커를 공개했거든요. “어차피 가리기 힘든 뾰루지라면 당당하게, 개성을 살려서 스타일리시하게 드러내자!” 라는 콘셉트로 내놓은 트러블 스티커가 젠지의 취향을 저격한 거죠.

이후로 해외는 물론 국내 뷰티 브랜드에서도 앙증맞은 모양의 트러블 스티커를 줄줄이 출시했어요. 보기에만 깜찍한 게 아니라 하이드로 콜로이드 소재를 사용해 자외선,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스팟 부위를 보호하고 진정 성분이 빠른 회복을 도와요. 그럼 뾰루지까지 패셔너블하게 만들어 줄 ‘뾰꾸’ 아이템을 만나볼까요?

GLYF

글맆의 피플패치 스페셜 에디션 NO,1, NO.2 각각 32개입(케이스 포함) 1만5천원.
전소미가 론칭한 뷰티 브랜드 글맆! 젠지가 사랑하는 힙한 브랜드 답게 일찍이 뾰꾸 아이템을 선보였어요. 하트, 체리 등 깜찍한 디자인에 0.3mm 하이드로 콜로이드 소재를 사용해 밀착력을 높였고, 폴리아이소부텐 성분이 트러블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해 회복을 도와요. 트렌디한 타원형 거울 케이스까지 함께 구성해 어디든 위생적으로 가지고 다니기 좋아요.

STARFACE

스타페이스의 레인보우 스타 핌플 패치 32개입 10.99달러, 헬로 키티 콤팩트 & 핌플 패치 32개입(케이스 포함) 14.99달러.
뾰꾸의 시초, 스타페이스에서 시그너처인 별 모양 트러블 스티커를 다양한 컬러와 크기로 만나볼 수 있어요. 협업을 통해 헬로 키티, 케로케로케로피 등 독보적인 캐릭터 디자인으로도 출시 중! 하이드로 콜로이드 소재에 살리실산 성분을 담아 트러블을 다스리는데 효과적이에요.

FLORENCE BY MILLS

플로렌스 바이 밀스의 스폿 어 스폿 아크네 패치 15달러
배우 밀리 바비 브라운의 뷰티 브랜드 ‘플로렌스 바이 밀스’는 비건 뷰티 브랜드의 특성을 살린 트러블 스티커를 내놨어요. 페퍼민트 오일, 티트리 오일 등 트러블을 다독이는 식물 성분을 함유했죠. 나비, 돌고래, 구름 모양에 브랜드 키 컬러인 연보라를 입혀 더욱 앙증맞아요.

    에디터
    황혜진
    포토그래퍼
    Instagram @haileybieber @glyfing @starface @florencebymil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