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도 관리하기 쉬운 긴 머리 스타일링 3

나이가 들수록 우리 머리카락은 점점 얇아지고 힘이 없어져 긴 머리를 유지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스타일을 포기할 수 없죠! 비교적 관리하기 쉽고 단점도 가려주는 40대도 하기 좋은 긴 머리 스타일을 모아봤습니다.

@yejinhand

빌드 펌

@ieumhashtag_official

다양한 연령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빌드 펌. C컬과 S컬이 믹싱 돼 자연스러우면서도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 오랜 시간 꾸준히 인기 있는 펌이죠. 개개인의 얼굴형에 맞게 컷을 넣은 뒤 펌을 넣는 스타일이라 얼굴형의 단점도 커버할 수 있고 컬을 굵게 넣는 스타일이라 풍성하고 우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4050 여성들에게 잘 어울립니다.

레인 펌

@yoanaloves

@yoanaloves

요즘 젤리 펌부터 릴리 펌, 레인 펌 등 여러 종류의 히피 펌들이 다시 인기를 얻고 있죠. 레인 펌은 히피 펌 중 가장 자연스러운 스타일이며 큰 관리가 필요하지 않아 바쁜 이들에게 권할 만합니다. 긴 머리에 잘 어울리고 숱이 적은 단점도 보완할 수 있어요. 더울 때에는 려원처럼 스카프를 이용해 묶어 주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죠.

구름 펌

@kyo1122

@kimtaehee_one

손이 좀 가더라도 고급스럽고 우아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구름 펌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C컬과 S컬이 반복해서 나오는 펌 스타일로 풍성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탱글탱글한 컬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를 할 때 신경 써서 해줘야 하죠. 하지만 그만큼 아주 여성스러워 보이며 특히 반묶음을 했을 때 그 매력이 더욱 살아나는 스타일이에요.

에디터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사진
Instagram of @yejinhand, @ieumhashtag_official, @yoanaloves, @kyo1122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