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른의 맛, 위스키와 아이스크림을 한 번에! 아이술크림 맛집 3
위스키 또는 와인과 아이스크림을 함께 먹을 생각, 누가 했을까요?! 여름을 더욱 시원하고 ‘찐하게’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조합인 ‘아이술크림’을 선보이는 가게들을 모아봤습니다.
어 글라스 오브
해방촌에 위치한 와인 & 아이스크림 바. 요즘 이곳의 베스트 메뉴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벌집 꿀과 그래놀라를 올린 뒤 아주 차갑게 얼린 위스키를 곁들인 아이술크림입니다. 위스키가 아이스크림과 만나 본연의 단맛을 더욱 풍부해지면서 환상의 조화를 이뤄낸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블루베리, 백도를 한 컵에 담주는 메뉴와 술을 못 먹는 이를 위한 논알콜 와인에이드 등 여름을 닮은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여름이 지나가기 전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11길 63 1층 101호
크리머리
주말에만 문을 여는 망원동의 크리머리. 술을 베이스로 만든 고급스러운 맛의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논 알코올 아이스크림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웰컴 드링크로 작은 와인을 내어 주시는 사장님의 센스에 더욱 반하게 되는 곳! 참고로 현재 재정비 후 8월 3일부터 운영한다고 하니 방문하고픈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7-4 1층
슈퍼노바
딸기 시럽을 끼얹은 딸기 아이스크림 위에 로제 스파클링 샴페인을 뿌려 새콤달콤하게 즐기거나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오크 향이 감도는 코냑의 묵직함과 샴페인 스파클링이 선사하는 산뜻함이 빚어내는 오묘한 조화를 맛보거나! 슈퍼노바의 샴페인 아이스크림은 두 종류지만 각각의 매력이 뚜렷해 무엇을 골라야 좋을지 진지한 고민에 빠지게 만듭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3길 21 2층
집에서 달콤함과 술의 조합을 간단하게 즐기고 싶다면 ‘나 혼자 산다’에서 박나래가 선보인 막푸치노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떤가요? 막걸리와 우유를 1.5:1의 비율로 담아준 뒤 달콤함을 위해 꿀을 적당량 뿌려 줍니다. 그리고 휘핑기로 거품을 내준 뒤 시나몬 가루를 톡톡 올려주면?! 칵테일바에서 내어주는 호화 칵테일 부럽지 않은 주막카세의 막푸치노 완성!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Instagram of @aglassof.kr, @kreamery.icecreambar, @supernova_hj, Youtube of @MBC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