휑한 머리 고민 이제 끝?! 두피 문신에 대해서!
휑한 두피가 고민인데 모발 이식술은 무섭다면? 두피에 한 땀 한 땀 점을 콕콕 새겨 넣어 머리를 빽빽해 보이도록 연출해 주는 두피 문신은 어떤가요?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 소의튜브는 휑한 머리로 고민하고 있는 이들의 눈과 귀가 번쩍 뜨일만한 시술을 소개했습니다. 바로 ‘두피 문신’인데요, 머리숱이 부족한 두피 부위에 머리 색과 유사한 컬러로 점을 찍어 해당 부위를 채워 넣어 머리가 풍성해 보이도록 만드는 시술입니다. 머리숱 자체를 늘려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 주는 ‘모발 이식술’과는 당연히 다르죠. 하지만 모발이식술이 수술에 가깝다면 두피 문신은 미용 시술에 더 근접하며 시술 비용도 저렴하기에 좀 더 어렵지 않게 도전해 볼 법 합니다.
두피 문신, 통증은 어떨까?
사람에 따라 피부의 두께가 다르고 통증을 느끼는 정도 역시 다르기 때문에 어느 정도라고 정형화해서 이야기하기 어렵지만 통증이 아주 없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시술을 받은 일부 사람들 중에서는 문신을 받으면서 잠을 자거나 편안하게 핸드폰을 하는 이들도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두피 문신의 경우 대부분 마취 크림을 바르지 않고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마취 크림을 바를 경우 잉크 컬러가 선명하게 나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고통이 아주 없는 건 아니지만, 참을 수 있는 정도의 고통이라고 이해하면 좋을 듯 합니다.
두피 문신, 얼마나 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을까?
이는 우선 시술하는 부위에 따라 달라집니다. 헤어 라인의 경우는 연하게 마무리되어야 하기 때문에 3번 정도, 정수리 같은 경우는 4~6번 정도의 시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람의 살성과 피지 분비량, 땀의 분비량에 따라서 시술 회수가 달라질 수도 있다고 해요. 피지와 땀이 많은 편이라면 잉크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빨리 지워져 시술 회수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술은 일주일 정도의 기간을 두고 해야 한다고 합니다. 부지런함은 필수!
문신의 유지 기간은?
고통을 참는 인내심과 일주일에 한 번씩 숍을 방문하는 부지런함을 갖고 문신을 다 받았다면?! 유지 기간이 궁금해지죠.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략 3년에서 5년 정도 유지된다고 합니다. 이 역시 땀이 많이 나거나 피지 분비량이 많은 사람이라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더 잉크의 색소가 빨리 빠질 수 있다고 해요.
두피 문신, 부작용은 없을까?
두피 문신의 부작용은 시술자가 깊이 조절을 제대로 하지 못해 바늘을 너무 얕게 찌르거나 깊게 찔렀을 때, 색소 자체에 문제가 있을 때, 잘못된 장비를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고 합니다. 만일 바늘을 얕게 찌를 경우에는 색소가 두피에 하나도 남지 않고 너무 깊이 찌를 경우에는 과하게 번져 마치 멍처럼 보이게 됩니다. 때문에 시술을 알아볼 때 시술자가 제대로 된 경력과 기술을 갖추고 안전한 장비를 사용하는 곳인지, 제대로 된 업체인지를 알아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실력을 갖춘 시술자와 안전한 장비로 시술을 받았다면 두피 문신은 가발이나 흑채 등 다른 탈모 케어 제품이나 시술에 비해 관리가 간편하고 만족도도 높은 편입니다.
최신기사
- 사진
- Youtube of @soy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