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의 화제 칼단발 잘 어울리는 사람 특징! (feat. 나솔 22기 정희)

머리부터 옷 스타일까지, 화제의 그녀, 나는 솔로의 정희! 정희와 같은 숏헤어 스타일을 세련되게 연출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보브 단발 스타일

plus.sbs.co.kr

현재 정희의 헤어 스타일은 칼단발, 똑단발이라 불리는 태슬 컷 스타일이지만 사전 인터뷰 당시 정희의 헤어 스타일은 보브 단발이었습니다. 보브 단발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면서 점점 머리에 꺼져가는 볼륨감이 신경쓰이는 중년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어 이들에게 특히나 많이 추천하는 스타일이기도 하죠.

주로 턱선 정도의 기장감을 갖고 있으며 뒷머리에 볼륨을 넣어 얼굴이 작아 보이게 연출해 줍니다. 또 둥근 얼굴, 각진 얼굴 등 개개인의 얼굴 형에 맞춰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어 오랜 시간 사랑받는 스타일입니다. 관리도 특별한 드라이 기술을 요하지 않아 매우 쉬운 편인데요, 곱슬모라면 볼륨 매직을 한 후에 보브 컷을 해주면 좀 더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태슬 컷 헤어 스타일

@channel_ena
@gominsi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속 고민시 역시 태슬 컷을 하고 등장했죠. 고민시와 정희의 차이는 기장과 앞머리 유무입니다. 앞머리를 낸 단발 스타일은 얼굴이 긴 사람에게 더 잘 어울리며 이미지를 좀 더 발랄하게 가져가고 싶은 이에게 적합합나다. 좀 더 깔끔하고 우아한 느낌을 원하거나 이마가 좁거나 얼굴이 둥근 편이라면 앞머리를 내지 않는 게 좋아요.
기장도 정희는 턱선보다 짧게 끝나는 숏단발, 고민시는 이보다 길게 떨어지는 중단발입니다. 계란형 얼굴이라면 숏단발이, 턱이 좀 각진 편이라면 중단발 쪽이 좀 더 잘 어울려요.

태슬 컷 모질과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깔끔한 스타일링을 위해 태슬 펌 시술이 거의 필수라고 해요. 그렇지 않으면 매일 아침 스타일링기로 머리를 펴주는 수고를 감내해야 합니다. 그리고 너무 머리가 착 달라붙는 느낌이 싫다면 뿌리 볼륨펌 또는 옆머리 펌도 고려해 보세요. 펌의 힘을 빌리면 관리는 충분히 쉬워집니다!

숏헤어 스타일에 어울리는 스타일링 룩 추천

plus.sbs.co.kr

첫 등장에서 남다른 컬러감의 재킷을 입고 등장해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정희. 그녀가 입은 청록색의 오버사이즈 핏 재킷은 산드로 제품이라고 합니다. 정희는 사전 인터뷰에서는 파워 숄더의 청보라 빛 재킷을 입었는데요, (이 제품은 국내 브랜드 딘트의 제품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이렇게 강렬한 컬러를 거침없이 스타일링에 활용하는 모습에 패널들은 그녀가 패션계 종사자가 아닌지 합리적인 추측을 하기도 했죠.

또, 청록색 재킷을 입었을 때에는 이 아이템을 제외하고 다른 의상은 모두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옷을 잘 입는 사람들은 한 가지 룩에 세 가지 이상의 컬러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죠? 색의 선택과 집중을 잊지 마세요!

파워 숄더나 오버 사이즈 재킷은 아무래도 키가 큰 이들에게 좀 더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상체에 와이드한 실루엣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하의는 슬림한 핏을 지닌 것을 골라주는 편이 좋습니다.

programs.sbs.co.kr

차도녀도 후드 티를 입는다! 정희가 입은 후드 티는 아크메드라비란 브랜드의 제품입니다. 후드 티는 캐주얼한 느낌이 강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릴 것 같지만 은근 체형을 많이 타는 아이템입니다. 왜소한 편이라면 탄탄한 재질의 후드 티셔츠를 골라 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체형의 단점이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목이 짧은 이에게도 후드 티는 그다지 좋은 아이템이 아닙니다. 후드로 인해 목이 더욱 짧아 보일 수 있어요.

사진
plus.sbs.co.kr, Instagram of @gominsi, Youtube of @channel_en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