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NCARE

MAKE EVERYONE SUSTAINABLE

2024.09.23최보경

레디어스 이벤트 행사장 전경.

나다운 아름다움, 내면에 깃든 본연의 가치, 변화하는 세상 속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에 관하여.

레디어스 사이언스 카바나존을 체험중인 문가영.

‘오래 지속될 수 있는가’를 묻는 지속 가능성 키워드는 이제 전 세계적 시대의 화두이자 가치가 되었다. 잠깐의 트렌드를 좇거나 휘발성 즐거움을 누리는 것이 아닌 우리 자신, 우리의 공간, 우리가 속해 있는 환경의 보존과 안전성의 유지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중요한 키워드로 떠오른 지속 가능성은 행위의 확장성을 지니기도 한다. 그렇다면 지속 가능성이라는 가치의 시발점은 어디에서 기원할까. 아마도 그 시작은 타협하지 않는 내면의 자세에서 비롯될 것이다. 어떤 유혹적인 환경에도 굴하지 않고 쉽게 흔들리지 않는 마음가짐 말이다. ‘멀츠 에스테틱스’의 고민도 여기에서 시작된다. ‘나다운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는가’라는 아름다움에 관한 본질적 질문에 멀츠 에스테틱스는 ‘피부 속부터 채워 안에서 시작되는 변화’를 이야기한다. 8월 27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멀츠 에스테틱스의 새로운 제품 ‘레디어스(Radiesse®)’의 캠페인 주제이기도 한 ‘피부 속부터 채워 안에서 시작되는 변화’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한 레디어스의 주요 가치로 피부에 대한 멀츠 에스테틱스의 진심을 담았다. 가장 나다운 상태의 피부와 내면을 건강하게 정비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이를 통해 일상에서 더욱 자신감을 가지도록 영감을 주는 레디어스는 주변 환경을 거스르지 않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춘다. 체내 존재하는 미네랄 성분인 CaHA(칼슘 하이드록실아파타이트)는 피부 속에서 섬유아세포(Fibroblast)의 활동을 직접적으로 촉진하는, 일정한 크기의 구형과 매끄러운 표면을 가진 CaHA로 시술 후 염증 반응을 최소화한다. 또한 염증 유발 가능성을 낮추는 작용 기전을 통해 콜라겐뿐 아니라 엘라스틴, 프로테오글리칸, 신생혈관 생성 등도 끌어낸다. 피부 내면에서 각자가 지닌 힘을 재발견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레디어스는 대표적인 바이오스티뮬레이터 제품으로서 소비자들이 각자 자기 피부가 지닌 기질을 재설정하고 강화해 광채와 탄력을 회복하고 피부 건강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는 내재된 힘을 재발견하도록 돕는다. 이는 최근 스킨케어 트렌드가 추구하는 피부 퀄리티 개선과도 같은 맥락이다. 새로운 스킨케어 트렌드 역시 간소화된 절차로 장기적인 피부 건강을 추구하는 스키니멀리즘(Skinimalism)을 지향하기 때문이다. 피부 노화와 손상을 사전에 예방하고, 간편하고 효율적인 피부 관리 루틴을 통해 아름다움을 오래 유지하는 것. 이 모든 것들이 멀츠가 보여주는 ‘진정성’ 안에 있다. 피부와 내면에 대한 깊은 고민으로 세월을 탓하지 않고, 변하지 않는 건강한 가치를 이야기하는 멀츠 에스테틱스는 화려한 기교를 부리는 것이 아닌 담백하고, 내면의 본질적 온전함에 접근함으로써 안전함과 안정감을 만들어낸다. 그리고 멀츠 에스테틱스의 레디어스와 함께하는 첫 번째 아시아 태평양 브랜드 앰배서더인 배우 문가영이 펼쳐나갈 스토리이기도 하다. 문가영은 아름답다. 아역 배우를 지나 묵묵히 걸어온 배우의 길은 견고하고 단단하며 자신만의 개성과 가치를 명확히 알고 드러내는 모습 속에는 아름다움을 향한 당당한 자신감이 묻어난다. 어디에도 현혹되지 않는, 평온하면서도 부드러운 분위기는 건강한 내면의 자아가 만드는 빛남을 넘치도록 보여준다. 방콕에서 마주한 ‘나다운 아름다움을 가진’ 멀츠 에스테틱스와 배우 문가영의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미디어 인터뷰에 답변하고 있는 문가영.

Q. 레디어스라는 제품과 메디컬 에스테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를 포함해 내 또래 친구들은 스킨 퀄리티에 관심이 아주 높다. 예전에는 에스테틱 시술이 안티에이징의 개념이었다면, 최근에는 프리쥬비네이션(Prejuvenation)으로 노화나 손상이 일어나기 전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을 중요시한다고 알고 있다. 정형화된 아름다움이 아닌 자연스럽고 개성 있는 모습에 만족을 느끼는 사람도 점점 늘어나고 있고. 이런 점에서 레디어스는 인위적 시술이 아닌 내 피부 본연의 특질을 일깨워주고 이를 통해 피부를 기초부터 탄탄히 잡아줌으로써 오랜 기간 건강한 피부가 유지되도록 도움을 준다. 많은 이들이 바라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구현해줄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인 것이다. 레디어스와 같은 메디컬 에스테틱 제품을 통해 많은 사람이 건강한 아름다움을 오래 지속하고 그 안에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 멀츠 에스테틱스의 캠페인 촬영을 하며 내면의 자아에 대해 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멀츠는 내게 모든 것의 기초가 중요하다는 가치를 다시 한번 일깨워줬다. 기초부터 탄탄히 잡아야 한다는 생각을 요즘 더욱더 되뇌고 있다.

Q. 바쁜 일정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은 무엇인가.

특별한 것을 하기보다는 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애쓰는 편이다. 충분한 수분 보충을 위해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허브차를 항상 가지고 다니며 하루에 1L 이상 마시려고 노력하고, 입이 심심할 때면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한 견과류를 즐겨 먹는다. 또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꼼꼼하게 클렌징을 하며, 반신욕도 자주 하는 편이다. 일주일에 3~4회 마스크팩도 한다. 운동을 너무 좋아해서 틈나는 대로 조깅, 발레, 승마, 클라이밍, 스킨스쿠버 등을 즐기는데 이런 일상의 습관들이 모여 피부 건강이나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 같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나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는 태도다. 인생은 유한하기 때문에 내게 주어진 소중한 시간을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을 하며 지내는 것도 이 때문이다. 다이어트에 스트레스받기보다 맛있게 먹고,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소소한 것에 기쁨을 찾고자 노력하는 것. 그리고 속상한 일이 있어도 빠르게 잊고 금방 리셋하는 것. 결국 나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는 것이야말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찾는 지름길이라 생각한다.

Q. 마지막으로 레디어스의 앰배서더로서 포부를 밝힌다면?

메디컬 에스테틱을 대표하는 레디어스의 아시아 태평양 앰배서더가 되어 매우 기쁘다. 안에서부터 시작되는 변화를 통해 자신감을 얻는 레디어스의 철학에 공감하며, 레디어스의 새 얼굴로서 아름다움에 대한 건강한 가치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여정에 함께하겠다. 곧 선보일 드라마와 다양한 작품에서의 모습도 기대 바란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