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리치 이방인’ 유희라의 시술 전/후 관리법은?

<슈퍼리치 이방인>에 출연한 유희라가 손에 꼽는 특별한 피부 관리법은? 스킨랩 청담서클의 서희원 대표원장이 그 비법을 공개한다.

스킨랩 청담서클의 대표원장 서희원.
럭셔리 패션과 스킨케어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는 유희라.

유희라님과 서희원 원장님, 두 분은 어떻게 만나게 되었나요?
서희원 원장 유희라 님의 어머님과 언니가 저희 병원의 VIP 고객이셨는데, 두 분의 소개로 희라 님을 만나게 되었어요. 유학 생활 동안 주기적으로 받던 피부 관리를 서울에서도 계속하고 싶어 했는데, 어머님이 연결해주신 거죠.
유희라 유학생 시절부터 지금까지, 저는 해외를 많이 돌아다니는데요. 각종 행사를 바쁘게 다니고, 여러 나라를 오가다 보면 피부의 광채와 탄력을 잃는 게 눈에 띄게 보일 때가 있어요. 옷을 아무리 잘 입어도, 피부가 푸석하면 자신감이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해외에서도 꾸준히 나라별로 유명한 원장님에게 피부 관리를 받았죠. 한국에서는 가장 마음에 드는 케어를 찾아 서희원 원장님이 계신 국내 최초 스킨랩, 청담서클을 방문했어요. 결과가 만족스러워 지금까지 꾸준히 찾고 있답니다.

수많은 곳 가운데 스킨랩 청담서클에 정착한 이유가 있을까요?
유희라 확실한 효과요! 저는 트러블 관리와 피부 결을 정돈하는 데 가장 신경 써요. 스킨랩에 다니고부터는 피부 톤과 결이 훨씬 좋아졌어요. 트러블이 올라와도 서희원 원장님이 계신 스킨랩으로 향하면 되니까 마음에 여유도 생겼고요.
서희원 원장 희라 님이 확실한 효과를 본 이유는 스킨랩 청담서클만의 시술+홈케어 맞춤 조합 덕분이에요. 청담서클은 국내 첫 번째 스킨랩으로, 환자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형 스킨케어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때, 병원 판매 전용 화장품을 활용해 고객의 피부 컨디션에 최적화한 스킨케어,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해 홈케어 방법을 함께 알려드리죠. 이 모든 것이 합쳐졌을 때, 최선의 시너지 효과가 나거든요!

패션만큼 뷰티에도 진심이라고 들었어요. 다양한 피부 관리법을 경험했을 텐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유희라 홈케어요. 저는 원래 홈케어의 중요성을 몰랐거든요. 그런데 서희원 원장님의 조언대로 전문 케어와 홈케어를 조합했더니 효과가 눈에 띄게 달라지더라고요. 그때부터 홈케어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다녀요. 컬렉션에서 만난 외국인 친구에게 효과를 본 홈케어 제품을 소개하기도 해요.
서희원 원장 맞아요. 스킨랩 청담서클에서 홈케어 방법을 함께 추천해드리는 이유죠. 그리고 저는 항산화의 중요성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어요. 일상생활에서 피부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산화 스트레스를 계속 받아요. 이는 노화와 직결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관리해야죠. 피부를 보호하는 항산화 케어는 날마다 홈케어로 진행해야 하고요.

집에서 항산화 관리를 한다는 걸 일반인은 어렵게 느낄 수도 있어요. 손쉽고 간편하게 하는 방법을 추천해주세요.
서희원 원장 스킨케어 루틴에 순수 비타민 C 앰플을 추가해보세요. 비타민 C는 피부를 맑게 케어해주고, 탄력을 관리하는 데 탁월해 매일 사용하면 더 좋아요. 우선 토너로 피부 결을 정리하고, 비타민 C를 함유한 스킨케어 제품을 얼굴과 목에 고루 펴 바르면 됩니다. 그리고 피부장벽을 유지하기 위해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골고루 함유된 크림으로 마무리하세요.

원장님만의 비타민 C 앰플을 선택하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서희원 원장 제품의 성분과 안정성부터 가장 먼저 살펴요.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만큼 성분이 안정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비타민 C를 15% 이상, 20% 미만 함유한 농도가 적합해요. 비타민 C의 효과를 안정적으로 내도록 성분을 조합한 제품도 좋고요. 비타민 C와 같이 쓰면 좋은 비타민 E나 코엔자임큐텐 혹은 페룰산 등이 함유된 비타민 앰플을 고르는 거죠.
그 이후에는 본인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은데, 이 단계에서는 전문가와 일대일의 세심한 상담이 필요해요.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환절기예요. 이를 위한 특별 관리 방법을 공개한다면요?
유희라 환절기만 되면 피부가 푸석하고 칙칙해 보이더라고요. 강렬한 햇볕과 높은 기온의 여름이 지나고 나면 피부가 지치는 거죠. 햇볕을 많이 쬔 날은 자기 전에 알로에 팩에 진정 수분 앰플을 섞어 얹거나 비타민 팩을 해줘요. 피부 열감을 내려주고 피부가 받은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거죠.
서희원 원장 민감해진 피부에는 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피부장벽을 보호하는 게 중요해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품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습관도 길러주세요. 홈케어만으로 부족하다 싶으면, 스킨랩 청담서클의 스킨케어 관리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받으세요. 건조한 피부에는 항산화 수분케어를, 탄력이 저하된 피부에는 항산화 탄력케어를 추천드려요. 칙칙하고 푸석할 때엔 항산화 미백케어가 필요하고요. 적절한 케어와 관리 프로그램, 홈케어가 함께일 때 효과적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본 기사에는 협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토그래퍼
    신새벽
    스타일리스트
    김다현
    헤어
    박수정
    메이크업
    구성은
    세트 스타일리스트
    이예슬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