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희부터 나나까지, 단발 여신들의 비밀은?!
그녀들의 단발에는 이유가 있다! 고준희와 나나, 김태리 등 여심을 훔친 단발 여신들이 단발을 고수하는 이유!
자타 공인 단발 여신 고준희! 고준희가 긴 머리보다 숏컷, 단발머리가 찰떡같이 잘 어울리는 이유는 그녀의 얼굴 길이에 있습니다. 물론 고준희는 얼굴이 일반인에 보다 작은 편이지만 그녀의 얼굴 내의 비율을 따져 보았을 때 상대적으로 중안부가 긴 편에 속합니다. 때문에 얼굴의 중간 길이를 한 번 끊어주는 숏컷이나 단발이 더욱 잘 어울리죠. 긴 얼굴형, 긴 중안부로 고민인 이들이라면 단발머리에 도전해 보세요!
최근 단발로 변신해 가장 화제를 모은 인물, 나나! 나나의 단발과 앞머리를 포함해 머리 전체에 S 컬 펌을 함께해 발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죠. 나나 역시 고준희처럼 얼굴 길이가 다소 긴 편인데요, 때문에 컷의 길이를 턱보다 짧게 연출했습니다. 만약 턱보다 머리카락이 더 길었다면 지금처럼 발랄한 느낌이 아니라 무겁고 축 처지는 느낌이 강했을 거예요. 하지만 나나와 반대로 얼굴이 짧고 동그란 편이라면 이런 헤어스타일을 주의해야 합니다. 얼굴이 더 동그랗게 보일 수 있거든요.
그럼 단발은 얼굴이 긴 편인 이들에게만 잘 어울릴까요? 당연히 그렇지 않습니다! 숏컷과 단발, 모든 스타일을 아우르는 김태리는 얼굴 길이가 짧은 편이죠. 김태리 얼굴형의 특징은 사각 턱인데요, 이 각과 부드러운 목선이 조화를 이뤄 김태리만의 고급스러움을 자아냅니다. 단발은 이런 매력을 두드러지게 만들어주죠. 목선과 턱선에 자신이 있는 이들이라면 과감하게 단발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사진
- Instagram of @gojoonhee, @jin_a_nana, @kimtaeri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