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 즐기기 좋은 카페 추천 5
가을에는 역시 단풍을 빼놓을 수 없죠. 바쁜 당신을 위해 서울 근교에서도 단풍을 즐기기 좋은 카페 다섯 곳을 모아봤습니다.
스태픽스
서촌에 위치한 스태픽스는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가 여러 그루 있어 가을의 정취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반려견도 함께 입장 가능하며 카페 내부 좌석과 넓은 테라스 좌석까지 구비되어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문객이 많아 주말에는 자리 잡기 어렵다고 하니 평일을 노리거나 오전 일찍 방문해 보세요. 뷰는 물론 커피와 파운드케이크도 훌륭하다고 하네요.
주소 서울 종로구 사직로9길 22 102호
뒤란
파란 가을 하늘 아래 빨간 벽돌 건물이 눈에 띄는 곳. 의왕 백운호수 근처에 위치한 브런치 맛집 뒤란은 층고가 높고 통창으로 되어 쾌적하고 한가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은 가을 주말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경기도 의왕시 왕곡로 227
에브리데이 해피 벌스데이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지나칠 수 없는 사랑스러운 이름과 낭만적인 뷰를 지닌 연남동의 카페! 매일이 생일처럼 특별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디저트를 주문하는 이들에게 초와 그리고 불을 준비해 줍니다. 생일이어도, 생일이 아닌 날에 방문해도 기분 좋아지는 곳이죠. 통창을 통해서는 커다란 은행나무가 물들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가을이 생일인 이들이 이곳을 방문한다면 더욱 특별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을 거예요.
주소 서울 마포구 연희로 33 3층
아유스페이스
재벌가의 여름 별장이 카페로 재탄생되다?! 3,500평이라는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 아유 스페이스는 45년간 한 재벌가의 별장으로 사용되었던 곳을 건축가 조병수의 설계를 거쳐 현대적인 한국 정원과 갤러리, 이탈리안 식당과 카페로 탈바꿈한 공간입니다. 탁 트인 북한강과 어우러진 가을 낙엽의 경치를 감상하고 싶다면 올가을 남양주로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462번길 71
카페 선운각
서울 내에 한옥과 단풍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기에 선운각보다 더 좋은 곳이 있을까요? 고 정주영 회장이 지었다고 알려진 이곳은 궁을 제외하고 서울에 있는 민간 한옥 중 가장 큰 한옥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로 또 한 번 입소문을 탔죠. 지금은 카페와 웨딩 공간으로 활용되며 많은 이들이 소중한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고 있어요. 반려동물도 출입 가능합니다.
주소 서울 강북구 삼양로173길 223
- 사진
- Instagram of @staffpicks_official, @cafe_duiran, @ayu.space, @sunwoong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