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해진 지금 당장 가기 좋은 서울 어묵바 5

추운 날에는 뜨끈한 국물이 최고! 국물 맛과 어우러진 쫀득하고 탱글한 식감이 일품인 나만 알고 싶은 서울의 어묵바 다섯 곳.

휘뚜루

여전히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의 ‘흑백요리사’에 흑수저로 출연한 4.8.100 고석현 요리사가 운영하는 휘뚜루는 즉석에서 만들어 더욱 맛있는 수제 어묵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어묵 외에도 부드럽고 말캉한 빨간 물떡,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쿠시카츠 등 술이 술술 넘어가게 만드는 안주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리를 반겨 줍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2길 38 1층

유메 오뎅

@yumeoden

알싸한 마라 오뎅부터 쫀득한 치쿠와, 일본 애니메이션에 자주 등장하는 키리모찌와 한펜, 모찌리도후등 다양한 메뉴를 골라 먹는 재미가 가득한 곳. 문어 가라아게도 많은 이들의 추천 메뉴입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62 1층

한남 오뎅

부산에서 직접 공수한 쫄깃한 어묵을 한남동에서 맛보세요! 다찌석에 앉아 따끈따끈한 어묵을 하나씩 빼먹는 재미가 남다릅니다. 어묵 외에도 해물 떡볶이, 스지 오뎅탕 등 맛난 안주가 많아 모임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거예요.

주소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69 2층, 3층

신세계 오뎅

@shinsegye.ohdeng
@shinsegye.ohdeng

분위기와 음식 모두 뛰어난 어묵바를 찾고 있다면 신세계 오뎅으로 오세요. 아늑하면서 조용한 무드에 보양식 못지않게 든든한 스지어묵탕과 숙성회, 로제파스타 등 갖가지 맛있는 음식이 준비되어 있어 한 번 찾으면 또 방문하도 싶어질 거예요.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6길 12 101호

로뎅바

@rodeng_bar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 보았을 말장난을 가게명으로 한 로뎅바. 이곳은 무엇보다 국물이 끝내준다고 합니다. 국물만으로도 술을 마실 수 있겠다도 말하는 이들이 있을 정도죠. 추운 계절 뜨끈하고 맛난 국물과 쫄깃한 어묵의 조화가 끌리는 날을 위해 지도 애플리케이션에 저장해 두세요!

주소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45길 1

사진
Instagram of @yumeoden, @shinsegye.ohdeng, @rodeng_ba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