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들은 무슨 게임할까? ‘Z세대 피셜’ 요즘 술 게임

로제가 불러온 K-술 게임 신드롬. 요즘 술 게임이 궁금한 고인물들을 위해 에디터가 대학생에게 직접 물어봤습니다.

@roses_are_rosie

파이팅 게임

다른 사람과 겹치지 않도록 순서대로 숫자를 외치는 눈치 게임을 기억하시나요? 파이팅 게임은 눈치 게임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진행 방식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존 룰과 다른 점은 게임 진행 도중 같은 숫자를 외친 사람끼리 빠르게 하이파이브를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빠르게 진행되는 만큼 고도의 순발력과 눈치를 필요로 하는 스릴만점 게임이랍니다.
<게임 방법>
1. 자리에 앉았다 일어나며 1부터 차례대로 번호를 외친다.
2. 다른 사람과 겹치지 않고 숫자를 외치면 통과. 2명 이상이 동시에 같은 숫자를 불렀다면, 빠르게 ‘파이팅!’이라고 외치며 하이파이브를 한다. 만일, 2명 이상이 같은 숫자를 외쳤을 경우 먼저 하이파이브를 한 2명만 살아남는다.
3. 마지막까지 숫자를 외치지 못하고 남아 있어도 벌칙에 당첨되니 주의할 것.

클레오파트라 게임

왕년에 노래방 좀 다녔다면 주목하세요. 노래를 잘할수록 이길 확률이 높아지는 옥타브 게임을 소개합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앉은 순서대로 ‘안녕, 클레오파트라. 세상에서 제일가는 포테이토칩!’을 외치면 끝. 단, 뒤 순서로 갈수록 음이 높아져야 하는데요. 앞사람보다 음이 낮으면 벌칙 당첨입니다. 갑자기 음을 확 높이는 빌런이 등장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게임 방법>
1.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안녕, 클레오파트라. 세상에서 제일가는 포테이토칩!’을 외친다.
2. 그 옆에 앉은 사람이 전 사람보다 높은 음으로 동일한 멘트를 외친다.
3. 앉은 순서대로 같은 멘트를 반복한다. 단, 앞사람보다 음정이 낮으면 탈락!

내 이름을 불러줘

추억의 아이엠그라운 게임의 새로운 버전. 아이엠그라운드와 기본 룰은 같습니다. 단, 공격자가 나를 지목했을 때 내 이름이 아닌 술래의 이름으로 답해야 한다는 것이 기존 게임과 달라진 점인데요. 보기엔 쉬워 보이지만, 무의식적으로 본인의 이름이 튀어나와 게임이 오래 지속되기 힘들다고 하네요.
<게임 방법>
1. 술래를 정하고 게임을 시작한다.
2. 술래(ㅇㅇ)가 아이엠그라운드 리듬에 맞춰 다른 사람(ㅁㅁ)의 이름과 횟수를 외친다. 예) “ㅇㅇ 둘!”
3. 지목당한 사람은 자신의 이름이 아닌 술래의 이름을 술래가 부른 횟수에 맞춰 외친다. 예) “ㅁㅁ, ㅁㅁ”
4. 실수하는 사람이 나올 때까지, 술래의 이름을 외치는 방식으로 게임을 계속 진행한다.

사진
Instagram of @roses_are_rosi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