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한 분위기? 레이어드 컷으로 완성 가능!
계절이 바뀌면 헤어스타일도 바꾸고 싶은 것이 국룰! 시크한 무드를 연출하는 건 물론 얼굴의 단점까지 가려주는 레이어드 컷에 대해서.
레이어드 컷을 하고 잘생쁨으로 변신한 레드벨벳 슬기! 레이어드 중 단발은 정말 긴 시간 동안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스타일인데요, 특히 가을 여자 분위기를 내고 싶은 이 계절과도 아주 잘 어울려요. 또, 거지 존을 탈출하는 쉽고 예쁜 방법 중 하나가 바도 레이어드 중 단발!
레이어드 컷은 이름 그대로 머리에 층을 많이 내어 커트를 하는 스타일이며 슬기처럼 연출하고 싶다면 머리를 자른 후 전체적으로 C컬을 말아주면 페이스 라인을 예쁘게 타고 흐르는 머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얼굴 윤곽이 콤플렉스인 사람도 도전하기 아주 좋은 스타일이며 은근 관리하기도 쉽죠.
금새록은 슬기보다 좀 더 기장을 짧게 하고 C컬과 S컬을 함께 넣어 발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최근 단발 여신으로 등극한 나나가 떠오르는 헤어스타일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레이어링 단발에 전체적으로 컬을 넣어줄 때에는 컷의 길이가 턱보다 짧게 끝나는 편이 좋습니다. 이보다 길어지면 발랄한 느낌이 아니라 오히려 무겁고 자칫하면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어요.
시크하고 잘생쁨 분위기보다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찰떡이라면? 사나의 레이어링 컷을 참고해 보세요. 앞머리를 얼굴 라인에 따라 부드럽게 떨어뜨리는 일명 ’여신 머리‘로 연출해 주고 머리끝에 잔 레이어를 넣어 머리가 뭉쳐 보이지 않고 세련되 보입니다. 우아함을 위해 C컬도 잊지 마세요!
- 사진
- Instagram of @hi_sseulgi, @goldnewrok, @m.by__sa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