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불 때 가기 좋은 독특한 목욕 공간
찬 바람이 싸늘하게 두 뺨을 스치면 더욱 간절해지는 건? 바로 뜨끈한 욕탕이죠! 발효주를 이용해 목욕을 즐길 수 있는 군산의 모락부터 과거 왕실이 온천욕을 했다는 왕의 온천에 문을 연 유원재까지, 한 번쯤은 방문하고픈 목욕 공간을 모아봤습니다.
모락
들어는 봤나요, 양조장에서 만든 프라이빗한 욕탕! 발효술에는 효소와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건 물론 스트레스를 완화해 주며 체내 독소를 배출해 줍니다. 모락은 군산시에서 수확한 군산쌀로 만든 발효술을 이용해 목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이나 연인 등 소중한 이들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모락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주소 전북 군산시 구영6길 18 1층
소노벨 솔샘온천
주왕산 자락 지하 800m 암반수를 사용하는 소노벨 솔샘온천은 사계절 중 겨울에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합니다. 야외 노천탕에서 소나무와 눈이 어우러진 풍경을 바라보면 마치 설국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죠. 히노끼탕, 사우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소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하의리 857
덴바스타 료칸
일본에 가지 않고도 일본 료칸을 체험할 수 있는 곳! 료칸을 닮은 인테리어를 지닌 덴바스타 료칸은 전 객실에 오션뷰로 자쿠지에 몸을 담그고 바다를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주먹밥과 미소 된장국 같은 일본 가정식 메뉴로 구성된 조식도 제공됩니다.
주소 경남 거제시 장승포해안로 16
유원재 온천 호텔
53도의 천연 온천수로 각종 광물질이 풍부해 과거 왕실이 온천욕을 즐겼던 ‘왕의 온천’, 수안보에 위치한 한국형 온천호텔. 정원 내에 자연석으로 조성된 욕탕, 프라이빗한 정원 위치한 야외 온천 등 자연과 공존을 고려한 인테리어로 온천을 즐기며 주변 경관을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소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주정산로 6
설온
개인적인 사정으로 욕탕 입수가 어렵거나 아직 함께 온천을 갈 정도로 사이가 깊지 않은 이와 갈만한 곳을 찾는다면 양양의 카페 설온은 어떤가요? 온천탕을 리모델링한 공간 이곳저곳에 온천의 특성을 반영한 독특한 인테리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설온에 온다면 꼭 맛봐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설온 온천 푸딩 입니다. 이 푸딩은 일반 푸딩처럼 젤라틴을 사용하지 않고 온천수와 찜길를 이용해 천천히 제조해 아주 부드러운 식감을 지녔다고 합니다.
주소 강원 양양군 강현면 복골길201번길 58
- 사진
- Instagram of @soolma_gunsan, @cafe_seol.on, @den_ryokan, @youonejae, www.sonohotelsres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