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이 마지막! 대하 제대로 먹는 법

얼마 남지 않은 대하철, 맛도 건강도 모두 챙길 수 있는 대하 먹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pexels

천연 피로 회복제 대하

서해안에서 주로 잡히는 대하에는 면역력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환절기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이 외에도 간 기능 개선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아르기닌과 각종 비타민까지 풍부하게 함유된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대하의 매력은 이뿐만이 아니에요. 대하는 100g당 단백질 함량이 18.1g에 달하는 고단백 식품이라는 사실! 다이어터들에게 사랑받는 단백질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껍질, 버리지 마세요

대하의 진가를 알기 위해서는 껍질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대하 껍질에는 골다공증 예방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혈압 조절,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난 키토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키토산은 지방을 배출하는 효과가 우수해 다이어트 중이라면 대하를 먹을 때 꼭 껍질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하 고르는 법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대하,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우선, 신선한 대하는 몸통이 투명하고 껍질이 단단한 것이 특징입니다. 만일, 대하 머리 부분에 붉은빛이 돈다면 이는 대하의 선도가 좋지 않다는 뜻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관 시에는 이쑤시개를 이용해 등의 내장을 제거한 후 소금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밀폐하여 냉동실에 보관하세요. 얼마 남지 않은 대하 시즌이 끝나기 전, 대하 파티를 열어 보는 건 어떨까요?

    사진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