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발보다 밝은 머리 색이 잘 어울리는 이들의 비밀
로제와 에스파의 지젤, 소미 등 타고난 흑발보다 밝은 머리 색이 더 잘 어울리는 이들의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이제는 원래 머리색처럼 금발이 찰떡같이 잘 어울리는 로제에서부터 최근 위플래시에서 화사한 핑크 머리로 변신하고 더 예뻐진 에스파의 지젤과 이국적인 이목구비 덕분인지 금발이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소미까지! 흑발이나 진한 머리색보다 밝은 헤어 컬러가 유독 잘 어울리는 이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밝은 머리가 잘 어울리는 이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고 합니다.
얼굴형
진한 머리 색은 피부와 대비를 이뤄 얼굴형을 더욱 도드라지게 만듭니다. 따라서 얼굴의 장점은 물론 단점도 부각 시킬 수 있죠. 로제의 경우 얼굴이 매우 작지만 가로 폭보다 세로가 상대적으로 긴 편인데요, 헤어 컬러를 밝게 할 경우 긴 얼굴형이라는 점이 덜 전달됩니다. 광대나 턱선이 신경 쓰일 때에도 머리 색상을 밝게 해 이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강한 이목구비와 주위 음영 완화
또렷한 이목구비는 미인의 조건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건 바로 이목구비의 ‘조화’죠. 이목구비와 골격이 너무 강렬해 음영까지 깊게 드리워진다면 인상이 너무 세지거나 실제 나이보다 좀 더 나이가 들어 보일 수도 있는데요, 이때 머리색까지 어둡다면 이런 이미지는 더욱 강해집니다. 소미가 바로 이런 경우에 해당하죠. 인상을 좀 더 부드럽게 만들고 싶다면 헤어 컬러를 밝게 바꿔보세요.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사진
- Instagram of @roses_are_rosie, @aerichandesu, @somsomi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