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미니멀리즘 패션이 돌아왔다

켄달 제너가 쏘아 올린 90년대 미니멀리즘 패션 열풍.

90년대 미니멀리즘 패션을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름, 바로 캐롤린 베셋 케네디입니다. 캘빈 클라인의 홍보 디렉터이자 존 F 케네디 주니어의 부인으로 알려진 그녀는 특유의 미니멀하고 시크한 스타일로 전 세계 여성들의 스타일 아이콘이 되었는데요.

최근 금발 헤어로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 켄달 제너의 스타일 레퍼런스가 케롤린 베셋 케네디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최근 미니멀리즘 패션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옷장 속 아이템으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미니멀리즘 패션 연출 팁을 모아봤습니다.

1. 블랙 레더 재킷

@kendalljenner
@jennierubyjane

처음으로 금발 헤어를 공개하는 SNS 게시물 속 켄달이 선택한 아이템은? 바로 검정 가죽 재킷! 여기에 두꺼운 헤드밴드를 매치해 90년대 무드가 물씬 느껴지는 룩을 선보였습니다. 제니 역시 가죽 재킷에 핀스트라이프 팬츠를 선택해 시크한 무드를 연출했네요.

2. 블랙 미디스커트

@leiasfez
@nugayoung

미니멀리즘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블랙인데요. 누구나 가지고 있는 블랙 아이템을 총동원해 시크함을 뽐내보세요. 짧은 길이의 미니스커트보다는 무릎을 덮는 미디 기장의 스커트를 선택해야 90년대 무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단조로워 보이는 것이 걱정된다면, 가죽, 니트, 면 등 각 아이템의 소재를 다르게 조합하여 디테일을 살려 보세요.

3. 블랙 미니 드레스

@roses_are_rosie
@kimppiyong

하객룩으로도 손색 없는 블랙 미니 드레스도 미니멀리즘 패션 치트키죠. 미니멀한 실루엣의 드레스를 선택하고 구두 혹은 악세서리로 고급스러움을 더해보세요. 어떤 악세사리에 따라 전체적인 룩의 분위기에 변화를 줄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 가능합니다.

4. 그레이 스커트

@annelauremais
@amaliemoosgaard

미니멀리즘 패션은 블랙만 입어야 하냐고요? 물론 아닙니다. 짙은 그레이 컬러 아이템으로도 90년대 미니멀리즘 패션을 연출할 수 있어요. 몸매가 드러나는 원피스 혹은 롱스커트로 클래식한 무드를 연출해 보세요. 블랙 아이템과는 다른 우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5. 데님 팬츠

@ceciliemoosgaard
@amaliemoosgaard

캐주얼한 미니멀리즘 패션을 즐기고 싶다면, 데님 팬츠, 흰티, 트렌치 코트 등 기본 아이템을 선택하세요. 단, 각 아이템의 디자인은 최대한 심플해야 합니다. 특히, 청바지의 경우 와이드한 실루엣보다는 깔끔하게 떨어지는 스트레이트 진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해요. 블랙 선글라스로 시크함을 한 스푼 더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사진
Gettyimages, Instagram of @annelauremais, @annelauremais, @ceciliemoosgaard, @jennierubyjane, @kendalljenner, @kimppiyong, @leiasfez, @roses_are_rosie, @nugayoung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