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을 든든히 채워 줄 겨울 음식 맛집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많이 놀라셨죠? 추운 겨울,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겨울 음식과 맛집 추천.
부추
부추는 동의보감에서도 양기를 돋우는 식재료로 언급되었을 만큼 대표적인 겨울 식재료입니다. 부추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혈관을 확장해 혈액순환을 돕고, 철분이 풍부해 빈혈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칼 성수점의 ‘바지락 부추 수제비‘
수제비 반죽에 신선한 부추가 듬뿍 들어가 있어 부추의 향긋한 향을 느낄 수 있어요. 매일 버무리는 겉절이와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환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단, 재료 소진으로 일찍 마감하는 경우가 많으니 점심시간 전에 방문하세요.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126 성수실업 1층
북어
북어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체온 유지를 돕는데요. 셀레늄과 아연 등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감기예방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무교동북어국집
딱 한 가지 메뉴, 북어국만 선보이는 무교동북어국집은 이미 근처 직장인들의 해장성지로 유명합니다. 뽀얀 국물과 보들보들한 두부를 함께 먹으면 찬바람에 꽁꽁 얼었던 몸이 사르르 녹는 듯한 기분이 절로 들죠. 매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초란 후라이도 놓칠 수 없는 별미이니 꼭 도전해 보세요.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1길 38
마늘
수족냉증으로 고민 중이라면 마늘을 먹어 보세요. 마늘의 대표 활성 성분인 알리신이 말초 혈관을 확장해 차가워진 손발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고 활력 증진을 돕습니다. 알리신은 익힌 마늘보다 생마늘에 더 많이 들어있으니 생으로 먹는 걸 추천합니다.
삼해집의 ‘마늘 보쌈’
35년 전통을 자랑하는 삼해집은 종로3가 허름한 골목 안쪽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야들야들한 보쌈 고기에 알싸한 마늘 소스를 듬뿍 얹은 마늘보쌈이 삼해집의 대표 메뉴입니다. 보쌈을 시키면 감자탕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후한 인심까지! 주당이라면 놓칠 수 없는 맛집이죠.
주소 서울 종로구 수표로20길 16-15
단호박
단호박은 동양의학에서 몸의 한기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해주는데요. 소화 과정에서 체내 에너지 순환이 촉진돼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미나리아구의 ‘단호박 아구찜’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간장 소스로 만든 특별한 아구찜을 맛볼 수 있는 미나리아구. 직화로 구워낸 단호박의 달콤함과 짭짤한 간장 소스가 만나 자꾸만 손이 가는 중독적인 맛을 자랑합니다.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05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