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LEMENTS AT EVERY AGE

에너지 넘치는 젠지부터 세월의 흐름이 두려운 시니어까지! 트렌드와 생활 습관을 반영한 연령별 최적의 건강기능식품은?

20대 체력 지킴이 – 홍삼

진심을 다해 놀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20대라면? 체력 증진을 도와줄 홍삼을 추천한다. ‘부모님 선물’로만 치부하던 예전과 달리 지금의 홍삼은 특유의 맛과 향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감각적 패키지, 제형 다각화로 젠지를 공략 중이다. 실제로 SSG닷컴의 건강식품 전문관 1~9월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25~29세 고객의 홍삼 구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배 늘었다. 정신없는 대학 생활로 쌓인 피로감과 사회 초년생으로서의 부담감, 치열한 경쟁 속에서의 긴장감 탓에 에너지 소모가 큰 시기이기 때문. 홍삼의 피로 해소, 기억력 개선, 면역력 증진 효과가 체력은 물론 집중력까지 끌어올려줄 거다.

센템의 30 오늘홍삼
6년근 홍삼 농축액에 매실, 복숭아를 곁들여 달콤한 향과 맛을 자랑한다. 2g×30포 2만1천원.
정관장의 아미노 활기력샷
홍삼과 비타민 B6, 타우린 등을 결합해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20ml×8병 2만8천원
정성농장의 츠루 홍삼스틱
직접 재배한 품질 좋은 홍삼을 저온 추출해 진세노이드 함량을 극대화했다. 10ml×28포 6만4천원.

30대 자기 관리템 – 단백질 보충제

잦은 모임과 회식, 불규칙한 식사, 오랜 시간 앉아서 하는 야근 업무까지. 눈 깜짝할 새 불어나는 술살과 군살이 걱정인 직장인에게는 자기 관리를 위한 단백질 보충제가 필요하다. 인체는 약 600개의 근육으로 이루어졌으며, 노화가 시작되면 근섬유 수가 줄어든다. 정확히 30대부터 매년 1%씩 근육이 감소하므로 단백질 보충제 섭취로 근육 증진과 체중 감량에 힘써야 한다. 근육량 증가를 원할 시 체중 1kg당 하루 1.6~2.4g을, 체지방 감소가 목표라면 1kg당 1.2~1.6g을 먹고, 혈액 속 단백질 성분이 망가진 조직을 재생하도록 휴식과 숙면을 취하자.

마이프로틴의 클리어 웨이 프로틴
고품질 분리유청단백질을 담아 텁텁한 맛 없이 산뜻하고 깔끔하다. 24g 5천9백원.
옵티멈뉴트리션의 플래티넘 하이드로웨이 초콜릿향
지방, 유당을 제거한 가수분해 분리유청단백질로, 소화 및 흡수가 빠르다. 1.64kg 16만3천4백원.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의 웨이 프로틴 아이솔레이트
유당 함량을 줄였고 저온에서 초미세 여과 분리 공정을 거쳐 흡수가 탁월하다. 453g 4만원대.

40대 피로 타파 – 마그네슘 

뼈 건강과 숙면의 소중함을 느끼고 있을 40대는 마그네슘을 선택하는 게 좋다. 스트레스와 피로가 누적되는 중년 이후에는 우리 몸속 마그네슘이 부족하기 쉽고, 이는 골밀도를 떨어뜨려 골다공증이나 근육 신경 문제를 유발한다. 신경 전달을 안정화하는 마그네슘으로 피로도를 줄여 숙면 효과까지 누려볼 것. “마그네슘은 가급적 식전에 복용하길 권합니다. 식후 복용 시 위산을 중화시켜 소화불량이나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요. 불면증 개선을 위해 복용한다면 취침 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옵티마평안약국 반현권 약사의 설명이다. 

비비랩의 마그네슘 에너지
액상형 마그네슘, 캡슐, 정제로 항산화 케어가 가능하다. 20ml× 5병 2만3천9백원.
가든 오브 라이프의 마그네슘 위드 프리 프로바이오틱스
마그네슘에 유산균을 더해 장 건강에도 효과적이다. 60구미 2만1천원대.
베스처의 마시는 마그네슘 B 플러스
흡수 빠른 글루콘산마그네슘에 비타민 B군 4종까지 넣었다. 20ml×15포 3만5천원.

50대+ 웰에이징 도우미 – 콜라겐 

나이 드는 게 두렵고 싱숭생숭한 50대의 맞춤 건기식은 콜라겐이다. 갱년기에 접어들면 노화와 호르몬 변화로 영양소 흡수력이 떨어지고 몸속 콜라겐의 30%가 감소한다. 피부 탄력이 저하하면서 관절 통증이나 치주 질환을 겪기도 한다. 뼈의 주성분은 칼슘 화합물이지만 이를 뺀 나머지 90%와 잇몸 조직의 60%도 콜라겐이기 때문. 체내 콜라겐과 동일한 구조의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피부 진피의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 생성을 활성화한다. 피부뿐 아니라 관절, 잇몸 건강까지 챙기는 콜라겐으로 세월의 흐름을 아름답게 맞이해보자. 

바이탈뷰티의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
액상형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와 비타민, 미네랄 정제가 체내 흡수율을 높인다. 25ml×7병 2만9천8백원.
생활정원의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
콜라겐 생합성을 촉진하는 레티놀을 함께 담아 체내에 빠르게 흡수된다. 2g×28포 2만8천원.
솔루메브의 가수분해 해양 콜라겐 펩타이드 코코아 맛
가수분해 해양 콜라겐 펩타이드, 유기농 카카오 분말, 히알루론산을 적절하게 조합했다. 206g 1만8천원대.
    포토그래퍼
    현경준
    도움말
    반현권(옵티마평안약국 약사)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