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딜 가도 캐릭터 새긴 제품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뷰티 업계는 컬래버레이션 전쟁 중! 이런 현상이 눈에 띄게 많아진 이유는 소비의 주된 층인 젠지 세대를 사로잡기 위해서예요. 어릴 때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며 지갑을 열게 만든 거죠. 팬에겐 판매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스페셜 굿즈가 구매 이유인데요. 두 이유가 시너지를 발휘하며, 조기 품절이라는 결과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카드캡터 체리, 짱구, 바비 등 캐릭터와 만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소장각 아이템을 소개할게요.
겨울나기 딱 좋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아비브의 특별한 프라그란트 보디 워시 & 에멀전을 만날 수 있어요. 만화 <피너츠>를 활용한 감성 폭발 버전이죠. 취’향’에 따라 골라 살 수 있도록 3가지에 스누피를 비롯한 등장인물을 그렸는데요. 한겨울을 따스하게 날 수 있는 담요와 포토 엽서까지 함께 제공합니다. 그린 우디 계열 ‘타입S’, 스파이시 우디 머스크 향의 ‘타입 R’, 차분한 우디 냄새가 퍼지는 ‘타입 G’ 중 여러분들의 원픽은 무엇인가요?
I’m a barbie girl!
5월엔 쿠로미, 11월은 바비라고?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 ‘슈퍼레티놀 C’ ‘슈퍼콜라겐 리프트샷’이 변신했어요. 핑크로 재탄생한 패키지 겉면에 인형을 새기고, 키링까지 넣었어요. 바이탈뷰티가 바비를 선택한 이유는 당당한 여성을 표현하기 때문! 밝고 건강한 일상을 추구하길 바란다는 좋은 의미까지 담았는데요. 역시 협업 장인 답네요.
동심 자극하는 메이크업 맛집
페리페라가 뷰티 브랜드 최초로 <카드캡터 체리>와 뭉쳤습니다. 블러셔, 쿠션, 멀티 팔레트에는 마법진 문양, 틴트에는 꿈의 지팡이를 볼 수 있어요. 컬러 명은 #캐치유 체리, #봉인의 힘 등 만화와 관련된 이름으로 짓는 센스도 갖췄죠. 정성을 들인 디테일에 관계자 중 체리 팬이 있는 게 아니냐는 의혹이 나올 정도인데요. 폭발적인 인기에 증정품인 케로 굿즈가 품절된 안타까운 소식까지 전해졌죠. 하지만, 추억의 명작 <카드캡터 체리> 자체만으로도 소장 가치는 충분할 거예요.
초콜릿 맛 화장품 섭취 주의!
짱구의 최애 과자가 화장품으로 변신하면? 삐아의 초코비 에디션이 됩니다. 벨벳 틴트, 글로 틴트, 아이 팔레트, 블러셔에 짱구 그림을 입었어요. 틴트의 경우 실제 초코비 상자를 그대로 본뜬 패키지에 담아 소장 욕구를 자극하죠. 브라운에 로지 한 스푼을 얹은 뮤트한 컬러라 날씨가 쌀쌀한 요즘 불티나게 팔리는 중인데요. 다이어리, 핸드폰 등 어디에 붙여도 귀여움을 더할 스티커와 초코비를 입에 문 짱구 거울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
라이즈로 트러블 케어 하세요!
귀염뽀짝한 스티커로 보기 싫은 트러블을 가리는 ‘뾰꾸’! 젠지들 사이에서 유행이 되며, 새 트렌드로 자리 잡았어요. 유이크가 귀여운 동물과 키치한 모양으로 구성한 트러블 패치를 출시했어요. 동물 디자인은 브랜드 모델 라이즈가 직접 그린 건데요. 강아지는 앤톤, 모자 쓴 오리는 소희인 것처럼 각 캐릭터는 라이즈 멤버 6명을 상징합니다. 덕심을 표출할 수 있는데, 봉긋 솟은 여드름을 흉터 없이 잠재운다니! 국내외 브리즈에게 일석 이조인 소식이네요.
- 사진출처
- Instagram of @peripera_official, @uiq_official, @bbia.official, @vitalbeautie_official, @ abib.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