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도리 할 때마다 주체가 안되는 머리 어떻게 하나요? 처치 곤란 긴 머리를 목도리와 함께 예쁘게 연출하는 헤어 스타일 팁을 소개합니다.
목도리 위로 흩날리는 머리카락이 고민이라고요? 이럴 땐 긴 머리를 목도리 속으로 넣어 연출해 보세요. 머리를 느슨하게 묶거나 가지런히 정돈한 뒤 머리카락 위로 목도리를 감싸줍니다. 이때 목도리는 대충 둘러맨 듯 러프하게 감싸야 꾸안꾸 느낌을 제대로 살릴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볼륨이 필요한 귀 옆, 뒤통수 쪽 머리카락을 한 가닥씩 빼주면 좀 더 내추럴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어떤 목도리를 선택하더라도 머리카락의 방해를 받고 싶지 않다면 인플루언서 Mathilde Nauta처럼 집게핀을 사용해 보세요. 목도리를 두를 땐 간편하게 집게핀으로 머리를 고정하고, 실내에선 목도리와 함께 집게핀을 빼면 다시 롱 헤어를 연출할 수 있어요. 웨이브를 더하면 사랑스러운 분위기도 더욱 살아납니다.
가지런한 브레이드 헤어는 목도리는 물론 숄을 사용할 때도 유용한 스타일입니다. 브레이드 헤어는 어디에 위치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크게 달라지는데요. 높게 연출하면 발랄한 느낌을, 낮게 땋으면 차분하고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헤어스타일과 어울리는 분위기의 목도리를 선택하면 완벽한 조화를 이룰 수 있을 거예요.
목도리 더하기 볼캡은 꾸안꾸 스타일의 치트키 아이템입니다. 루즈한 핏의 코트, 무심하게 두른 목도리, 푹 늘러쓴 볼캡까지 그야말로 완벽한 데일리 스타일링이죠. 이때 목도리는 목에 걸친 뒤 한쪽만 뒤로 쓱 넘겨주는 걸 추천해요. 길게 늘어진 목도리가 더욱 멋스러워 보입니다.
바람이 매서운 날엔 목도리를 바클라바처럼 연출해 보온과 스타일 모두 챙겨 보세요. 목도리로 모자를 만들듯 감싸면 바라클라바처럼 간편하게 머리와 목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강풍이 불어도 머리가 흩날리지 않죠. 헤일리 비버처럼 헤어라인쪽 머리가락을 한 가닥씩 빼 스타일링하면 퍼펙트!
- 사진
- @chlosertoyou @mathildenauta @linda.sza @__shinyeeun @haileybieb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