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

쿨 걸들은 소프트 픽시 컷을 한다?

2024.12.16강서윤

요즘 SNS에서 자주 보이는 ‘이 머리’, 본 적 있으신가요? 머리카락이 전체적으로 매우 짧게 잘린 헤어스타일인 ‘픽시 컷(Pixie Cut)’에서 변형돼 부드럽고 윗머리카락이 조금 더 길고 부드러운 스타일의 소프트 픽시 컷(Soft Pixie Cut)이 탄생했습니다.

@yesly
@yesly

짧고 경쾌한 단발머리 같으면서도 긴 숏 컷 같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가지기도 합니다. 옆에서 보면 제각기 다른 길이의 머리카락들이 여러 층을 이루는 듯 보여 보이시하면서도 앞에서 봤을 땐 귀 뒤로 자연스럽게 넘긴 앞머리가 소녀스러운 느낌을 주기도 하는 양가적인 매력의 헤어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죠.

@lirisaw
@lirisaw

소프트 픽시 컷은 모델 아이리스 로(@lirisaw)의 아이코닉한 스타일로도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하죠. 그만큼 아이리스 로의 인스타그램 피드는 소프트 픽시 컷의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참고하기에 좋은 시안이 되기도 합니다. 90년대 픽시 컷 스타일처럼 왁스로 연출한 웻하게 연출하거나 한쪽으로 넘겨 헤어핀으로 고정해 톰보이 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죠.

@yesly
@yesly

배우 예슬리 디마테(@yesly)처럼 조금 더 머리카락이 길고 웨이브가 더해지면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의 프렌치 걸 스타일과 비슷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때 자연스럽게 넘긴 듯 약간의 부스스함이 중요하다는 것! 정갈하게 헤어드라이어로 스타일링하기 보다 러프하게 타월 드라이를 해주며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연출해 보세요.

@delilahbelle
@delilahbelle

각자가 가진 모질에 따라 소프트 픽시 컷은 다른 분위기를 풍기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기도 하죠. 생머리라면 언밸런스한 컷들이 차분하게 가라앉아 스포티한 무드의 숏컷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여기에 왁스와 헤어스프레이로 볼륨을 줘 부스스하게 연출하면 반항적이면서도 보이시한 느낌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elizianeberberian
@tayrussell

테일러 러셀(@tayrussell)처럼 꼬불꼬불하고 볼륨 있는 펌이 더해지면 이전 스타일과는 전혀 다른 룩이 됩니다. 고전적이기도 하면서도 귀여운 분위기의 픽시 컷이 완성되기도 하죠.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은 픽시 컷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사진 출처
Instagram @yesly · @tayrussell · @elizianeberberian · @delilahbelle · @lirisaw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