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

요즘 로제가 사랑에 빠진 스타일은?

2024.12.18강서윤

솔로 정규 앨범 <로지(rosie)> 발매 이후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로제! 덕분에 로제의 스타일리시한 룩을 보는 재미에 푹 빠져버렸는데요. 요즘 로제의 룩에서 자주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커다란 재킷과 넥타이, 그리고 오버사이즈 슬랙스로 완성한 대드 코어(Dad Core) 스타일! 명칭 그대로 아빠의 옷장에서 꺼내 입은 듯 빈티지하면서도 루즈한 핏의 정장, 출근 복장이 연상되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죠. 로제를 비롯한 셀럽들의 대드 코어 룩과 마치 아빠의 옷장에서 찾은 듯한 대드 코어 아이템을 함께 쇼핑해 보세요.

@roses_are_rosie

생 로랑(YSL)의 앰버서더답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생 로랑 제품으로 완성한 로제의 그레이 룩. 그레이 컬러의 모던함과 핀 스트라이프 패턴의 슬랙스, 심플한 넥 타이와 더비 슈즈의 조합으로 완벽한 대드 코어 스타일을 완성해 주었습니다.

@vampirehollie
@mnet_mama

지난 2024 MAMA 어워즈의 무대에서 브루노 마스(Bruno Mars)와 함께 완벽한 ‘APT’를 무대를 선보였죠.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의 핀 스트라이프 패턴의 재킷과 팬츠, 크롭 셔츠와 패치워크 장식의 넥타이로 키치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vampirehollie
@vampirehollie

이번 앨범 활동 중 미국의 서점 반스 앤 노블(Barnes & Noble)을 방문한 로제는 랄프 로렌(Ralph Lauren)의 빈티지 럭비 재킷과 함께 보디(Bode)의 버건디 니트 베스트, 팬츠를 매치해 대드 코어의 공식은 유지하면서도 프레피 룩도 느껴지는 아웃핏을 선보였습니다.

@pernilleteisbaek
@pernilleteisbaek

스타일리스이자 패션, 인테리어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페르닐 테이스백(@pernilleteisbaek)의 인스타그램에서도 대드 코어 룩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조금 더 드레스 업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그녀처럼 갖춰진 수트 룩에 레더 재킷을 매치해 보세요. 레트로한 대드 코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차려입은 듯 시크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hoskelsa

엘사 호스크(@hoskelsa)의 대드 코어 룩은 조금 더 캐주얼합니다. 대드 코어 룩의 정석처럼 오버사이즈 셔츠와 팬츠, 넥타이를 매치하고 코트도 오버사이즈의 맥시한 코트로 마무리해 주었네요. 아빠의 서류 가방 같은 버건디 컬러의 빅 토트백와 커다란 넥타이로 룩의 콘셉트는 살리면서도 세련미를 살려주는 액세서리 매치까지 잊지 않았습니다.

@hoskelsa

대드 코어 룩 느낌은 연출하고 싶지만 너무 컨셉추얼해보이고 싶진 않을 땐 이렇게 착용해 보세요. 베이식한 셔츠와 데님을 매치하고 넉넉한 사이즈의 아우터를 매치해 대드 코어의 느낌만 살짝 가미해 보는 거죠! 대드 코어 룩, 이제 어렵지 않죠?

사진 출처
Instagram @roses_are_rosie · @vampirehollie · @mnet_mama · @pernilleteisbaek · @hoskels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