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츠는 이 계절에 빼놓을 수 없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죠. 다리가 너무 말라서, 혹은 통통해서 부츠를 고민하고 있다면 주목하세요. 체형에 구애받지 않고 스타일리시하게 부츠를 즐길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할게요.
미디/롱스커트 + 롱부츠
스커트와 롱부츠의 조합이라면 어떤 하체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더라도 감쪽같이 커버할 수 있습니다. 미디스커트 또는 롱스커트 아래 롱부츠를 매치해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죠. 롱스커트를 매치할 땐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으니 슬릿 디테일이 더해진 롱스커트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버사이즈 팬츠와 매치하기
루즈한 핏의 팬츠만 있다면 끝! 어떤 길이의 부츠든 상관없이 오버사이즈 팬츠와 함께 매치해 보세요. 미들 부츠라면 아무렇게 구겨 신은 모습도 멋스러워 보일 수 있고, 롱부츠라면 드레스 업 한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것!
버뮤다 팬츠 + 타이즈 + 롱부츠
종아리 고민때문에 버뮤다 팬츠를 입지 못했다면 롱부츠와 함께 매치해보세요. 버뮤다 팬츠 아래 롱부츠와 계절감을 더해줄 두꺼운 타이즈를 함께 레이어드한다면 하체도 커버하고 꾸민 듯 안 꾸민 듯 시크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맥시한 아우터와 함께
조세핀(@josefinehj)의 D라인이 더욱 우아해 보이는 이유는 아무래도 부츠와 맥시한 아우터 때문이 아닐까요. 긴 기장이 주는 멋스러움과 부츠의 시크함이 더해져 오히려 자신감 넘치는 아웃핏을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