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은 볼륨이 생명! 헤어 볼륨을 살리는 머리 말리는 법.
1. 타월 드라이는 꼼꼼히
샤워 후 화장하는 동안 타월로 젖은 머리를 감싸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타월로 머리를 장시간 감싸고 있는 것은 머리카락의 볼륨을 없애는 지름길입니다. 샤워 후 간단한 스킨케어를 마친 후 타월이 다 젖을 때까지 머리카락의 물기를 완벽히 털어 주세요. 이렇게 타올 드라이를 꼼꼼히 하면 뿌리 볼륨을 살릴 수 있는 것은 물론, 헤어 드라이기 사용 시간이 줄어들어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가르마 바꾸며 말리기
오래 가는 헤어 볼륨의 관건은 뿌리 볼륨! 머리를 말릴 때 가르마를 그대로 두고 머리카락만 말리면 뿌리 볼륨이 사라질 수 있어요. 머리가 젖은 상태에서 가르마를 양쪽으로 왔다 갔다 하며 드라이를 해 주세요. 뿌리에 힘이 생겨 볼륨감 넘치는 헤어를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3. 위에서 아래로 말리기
앞선 단계에서 뿌리 볼륨을 살리는 데 집중했다면 이제 머리카락을 차분하게 정돈해 줄 차례입니다. 뿌리 부분을 다 말린 후 젖은 머리카락은 위에서 아래로 빗으며 말려주면 부스스한 머릿결이 한층 차분해집니다. 이때, 두피부터 누르며 말릴 경우 볼륨이 사라질 수 있으니 귀 아래부터 손가락으로 살살 빗어가며 말려주면 볼륨은 살고, 머릿결은 차분한 헤어가 완성됩니다.
최신기사
- 사진
- Instagram of @noodle.zip, @igotyuandme1, @iamming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