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무비자로! 상해 여행 추천 스폿 5
작년 11월부터 중국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면서 대문자 P들도 바로 떠날 수 있는 여행지가 된 중국!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 받는, 인플루언서들도 추천한 상해에서 꼭 들러야 할 곳 다섯 곳을 모아봤습니다.
라오지스(Old Jesse Restaurant)
장국영이 생전에 즐겨 찾았다는 라오지스. 2022년에 미슐랭에 등재된 이 맛집은 우캉맨션 근처에 위치해 있어 여행 일정에 넣어 한 번쯤 방문하기 좋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도 나온 ‘홍소육’인데요, 홍소육 못지않게 짜파게티를 닮은 비주얼의 파기름 국수도 인기 메뉴!
주소 41 Tianping Rd, Xuhui, Shanghai 200001
Hakkasan (하카산)
상해 야경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동방명주를 보면서 소중한 이들과 식사를 할 수 있는 미슐랭 레스토랑. 깜찍한 딤섬과 세련된 피스로 담겨 나오는 북경오리 등 중국요리의 극치를 눈과 입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예약 시 동방명주가 보이는 자리를 요청하면 좀 더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10시가 지나면 동방명주의 불이 꺼지니 그전 타임으로 예약하는 것으로!
주소 18 Zhongshan Dong Yi Lu Shanghai 200002
우캉루
상해를 찾은 여행객들의 인증숏에서 빠지지 않는 우캉루. 1920년대에 지어진 서양식 건물들이 세워진 거리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상해 최초의 아파트인 우캉맨션 앞에는 인생 숏을 건지기 위해 늘 많은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죠. 또, 이곳에는 지금 가장 핫한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K-팝 아이돌들도 즐겨 입는 패션 브랜드 13De Marzo에서 운영하는 카페부터 얼마 전 한국에도 문을 연 브랜디멜빌, 발랄한 무드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타기 등 트렌드와 감성을 충전하기 좋습니다.
주소 Wu Kang Lu, Xuhui Qu, Shanghai
판롱 수향마을 (판롱티엔디)
상해에서 택시로 한 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판롱티앤디는 요즘 상해를 찾는 이들에게 떠오르는 여행 스폿이죠. 2023년에 동양의 베니스라 불리는 수향 마을(주가각)을 모델로 만든 인공 수향 마을로 중국 전통 건축물의 정취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몰과 야경이 아름답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지어진 지 얼마 안 되어 매우 깔끔하며 스타벅스, 블루보틀 같은 글로벌 프랜차이즈 카페부터 창고형 화장품 매장인 허메이(Harmay), 소품숍 등 다양한 쇼핑 스폿도 있어요. 쾌적한 관광을 선호하는 이라면 추천!
디즈니랜드
전 세계 디즈니랜드 중 최초로 ‘주토피아’ 테마파크가 문을 열어 주토피아 팬들이라면 꼭 한 번쯤 가보고 싶어 하는 상하이 디즈니랜드! 주토피아 외에도 캐리비안의 해적,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으로 화제를 모았던 트론 등 일본과 홍콩 디즈니랜드와는 또 다른 재미가 가득합니다. 어트랙션 별 웨이팅 상황과 공연 예약은 디즈니랜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부 음식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니 방문 전 가방 안을 한 번 더 살펴 주세요.
주소 Chuansha New Town, Pudong New Area, Shanghai China
최신기사
- 사진
- Instagram of @mulbada, @hyunz00, @yoo.xx, @u.jae_, @tagi__tagi, @gyuuujin, Youtube of @serimh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