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무비자로! 상해 여행 추천 스폿 5

작년 11월부터 중국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면서 대문자 P들도 바로 떠날 수 있는 여행지가 된 중국!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 받는, 인플루언서들도 추천한 상해에서 꼭 들러야 할 곳 다섯 곳을 모아봤습니다.

@mulbada

라오지스(Old Jesse Restaurant)

@hyunz00
@hyunz00

장국영이 생전에 즐겨 찾았다는 라오지스. 2022년에 미슐랭에 등재된 이 맛집은 우캉맨션 근처에 위치해 있어 여행 일정에 넣어 한 번쯤 방문하기 좋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도 나온 ‘홍소육’인데요, 홍소육 못지않게 짜파게티를 닮은 비주얼의 파기름 국수도 인기 메뉴!

주소 41 Tianping Rd, Xuhui, Shanghai 200001

Hakkasan (하카산)

@yoo.xx
@yoo.xx
@yoo.xx

상해 야경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동방명주를 보면서 소중한 이들과 식사를 할 수 있는 미슐랭 레스토랑. 깜찍한 딤섬과 세련된 피스로 담겨 나오는 북경오리 등 중국요리의 극치를 눈과 입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예약 시 동방명주가 보이는 자리를 요청하면 좀 더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10시가 지나면 동방명주의 불이 꺼지니 그전 타임으로 예약하는 것으로!

주소 18 Zhongshan Dong Yi Lu Shanghai 200002

우캉루

@u.jae_
@tagi__tagi

상해를 찾은 여행객들의 인증숏에서 빠지지 않는 우캉루. 1920년대에 지어진 서양식 건물들이 세워진 거리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상해 최초의 아파트인 우캉맨션 앞에는 인생 숏을 건지기 위해 늘 많은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죠. 또, 이곳에는 지금 가장 핫한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K-팝 아이돌들도 즐겨 입는 패션 브랜드 13De Marzo에서 운영하는 카페부터 얼마 전 한국에도 문을 연 브랜디멜빌, 발랄한 무드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타기 등 트렌드와 감성을 충전하기 좋습니다.

주소 Wu Kang Lu, Xuhui Qu, Shanghai

판롱 수향마을 (판롱티엔디)

@yoo.xx
@serimhada

상해에서 택시로 한 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판롱티앤디는 요즘 상해를 찾는 이들에게 떠오르는 여행 스폿이죠. 2023년에 동양의 베니스라 불리는 수향 마을(주가각)을 모델로 만든 인공 수향 마을로 중국 전통 건축물의 정취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몰과 야경이 아름답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지어진 지 얼마 안 되어 매우 깔끔하며 스타벅스, 블루보틀 같은 글로벌 프랜차이즈 카페부터 창고형 화장품 매장인 허메이(Harmay), 소품숍 등 다양한 쇼핑 스폿도 있어요. 쾌적한 관광을 선호하는 이라면 추천!

디즈니랜드

@gyuuujin
@gyuuujin

전 세계 디즈니랜드 중 최초로 ‘주토피아’ 테마파크가 문을 열어 주토피아 팬들이라면 꼭 한 번쯤 가보고 싶어 하는 상하이 디즈니랜드! 주토피아 외에도 캐리비안의 해적,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으로 화제를 모았던 트론 등 일본과 홍콩 디즈니랜드와는 또 다른 재미가 가득합니다. 어트랙션 별 웨이팅 상황과 공연 예약은 디즈니랜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부 음식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니 방문 전 가방 안을 한 번 더 살펴 주세요.

주소 Chuansha New Town, Pudong New Area, Shanghai China

    사진
    Instagram of @mulbada, @hyunz00, @yoo.xx, @u.jae_, @tagi__tagi, @gyuuujin, Youtube of @serimhad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