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끗 차이 디테일이 얼굴 크기를 결정한다.

입체감 있는 작은 얼굴을 연출하고 싶다면 ‘구렛나루’에 집중해 보세요. 고윤정처럼 또렷한 윤곽을 만들려면 헤어라인 전용 섀도나 다크 브라운 컬러 섀도를 활용해 구렛나루를 살짝 앞으로 당기듯 채워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옆얼굴 면적이 줄어들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때, 귀 바로 앞에서 시작해 얼굴 중심부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하면 티 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이 완성됩니다.

옆 광대가 도드라져 얼굴이 넓어 보인다면, 블러셔 위치만 살짝 조정해 보세요. 흔히 광대 위에 블러셔를 올리지만, 광대 아래쪽에 살짝 터치하면 푹 꺼진 옆볼을 채워줘 얼굴형이 한층 더 깔끔해 보입니다. 블러셔를 바를 땐 너무 넓게 퍼뜨리지 말고, 광대 바로 아래에서 살짝 사선으로 올려주면 자연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광대를 작아 보이게 하려면 셰이딩을 어디에 넣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광대 아래쪽에 셰이딩을 넣으면 오히려 광대가 더 부각되어 땅콩 얼굴형처럼 보일 수 있어요. 볼 중앙, 광대의 가장 튀어나온 부분에서 헤어라인 쪽으로 셰이딩을 넣으면 자연스럽게 입체감이 생기면서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
- 사진
- Instagram of @goyounjung, @m.by__sana, @roses_are_ros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