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템 중 기본, 블랙 재킷 봄 코디법!
재킷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그중 누구나 하나쯤은 갖고 있을 법한 아이템이 바로 블랙 재킷이죠. 이 기본템을 센스 넘치는 셀럽들은 어떻게 스타일링 했을까요?
Styling 1. 핏되는 셔츠와 팬츠로 깔끔하게

셔츠와 데님, 그리고 재킷의 조합은 스타일링의 정석이라 불러도 좋을 만큼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고 대부분의 자리에도 잘 어울리죠. 모델 에리는 슬림핏의 스트라이프 패턴 셔츠에 레귤러 핏 데님, 그리고 크림 컬러에 각이 살아 있는 숄더백을 매치해 깔끔한 블랙 재킷 룩을 완성했습니다. 다소 몸에 핏되는 아이템들과 함께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의 재킷을 얹어줘 아웃핏의 대비를 살려주었죠. 레드 립 메이크업과 심플한 이어링을 더해 스타일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었어요.
Styling 2. 편안한 핏의 니트와 슬랙스로 세련된 오피스룩

오피스 룩에 빠지지 않는 슬랙스와 니트, 재킷을 이렇게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다고?! 금새록의 재킷 패션이 좀 더 힙해 보이는 건 베이직한 아이템 조합에 벨트와 안경, 길게 떨어지는 목걸이 등 여러 소품을 영리하게 잘 더해줬기 때문이죠. 목걸이의 길이나 니트의 넥 부분 디자인은 개인의 체형에 따라 베스트 디자인이 각각 다르므로 이를 그대로 카피 앤 페이스트 하기보다는 자신의 몸에 더 잘 맞는 것을 골라 선택해 주세요.
Styling 3. 와이드 핏 데님으로 힙하게!

포멀한 재킷을 좀 더 힙하게 해석하고 싶다면 와이드 데님과 매치해 보는 건 어떨까요? 박소담은 편안한 티셔츠와 와이드 데님을 함께 입었는데요, 여기에 운동화가 아닌 앞코가 날렵한 스틸레토를 더해줘 여성스러우면서도 성숙한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있지의 유나는 넉넉한 핏의 셔츠와 와이드 데님을 골랐는데요, 유나의 패션에 큰 역할을 해주는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벨트입니다. 상하의, 그리고 아우터까지 모두 박시한 핏을 입었을 경우 이렇게 몸의 중간을 잡아주는 벨트를 더해주는 것이 멋스러움을 좌우해요.
Styling 4. 요즘 대세 화이트 원피스로 청순한 매력을

데이트 룩, 하객 룩을 고민 중이라면 안소희의 블랙 재과 화이트 원피스 조합을 참고해 보세요! 최근 SNS 피드를 장식한 화이트 스커트, 원피스 트렌드를 보며 도전해보고 싶었지만 화이트 원피스 특유의 ‘소녀소녀함’에 망설여졌던 이들도 블랙 재킷과 함께 이를 입어주면 여성스럽고 시크하게 소화할 수 있습니다. 단, 화이트 원피스가 소희처럼 통이 좁은 디자인이라면 벨트나 다른 액세서리가 없어도 좋지만 A 라인으로 퍼지는 원피스라면 한 번쯤 허리를 잡아주는 것이 좋을 수도 있어요.
Styling 5. 크롭톱과 함께 과감하게


유교걸들도 한 번쯤 도전해 보고 싶어지는 스타일! 요즘 옷 잘 입는 언니들은 블랙 재킷 안에 셔츠나 니 뿐 아니라 과감하게 크롭 톱을 매치해 줍니다. 차정원과 려원처럼 말이죠! 크롭 톱을 활용했지만 두 사람의 연출한 스타일링은 확연히 다른 무드인데요, 먼저 차정원은 가방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을 블랙 컬러로 통일하고 신발 역시 스틸레토를 활용해 시크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여기에 낭만적인 레이스 헤드 스카프를 얹어 사랑스러움을 한 방울 더했죠.
반면 려원은 스트라이프 패턴의 톱과 롤업한 바지, 앞코가 둥근 아디다스 스니커즈에 뿔테 안경 등 귀엽고 활동성을 강조한 룩을 선보였습니다.
Stryling 6. 간절기의 특권, 긴 팔 아우터와 쇼츠의 발랄한 만남!

긴 팔과 짧은 하의 조합은 이 조합만이 주는 발랄함과 귀여움이 있어 은근 마니아층을 형성한 콤비네이션이죠. 블랙 재킷을 좀 더 가볍게 연출하고 싶다면 금새록처럼 마이크로 미니 팬츠와 함께 입어주는 건 어떨까요? 최근 데일리 룩의 여신으로 떠오르는 그녀답게 짙은 레드 컬러 카디건으로 컬러 포인트를 주고 하의와 양말은 그레이 컬러 톤 온 톤으로 맞췄습니다. 여기에 올봄에 빼놓을 수 없는 발레 코어 무드 가득한 메리제인 슈즈로 마무리!
Styling 7. 버뮤다 팬츠로 색다른 매력을

켄달 제너, 헤일리 비버 등 탑 셀럽들의 스타일을 담당하는 그녀, 다니 미첼은 블랙 재킷을 어떻게 입을까요? 그녀의 선택은 버뮤다팬츠! 카고 디자인이라 캐주얼한 느낌이 더욱 강한 이 아이템을 블랙 재킷, 스트랩 힐과 함께 매치해 색다르게 소화했습니다. 게다가 의상들은 모두 블랙, 신발은 스킨 톤에 가까운 버터 옐로 등 다소 잔잔한 컬러에다가 봄날과 잘 어울리는 스카이 블루의 위빙 백으로 컬러 포인트까지 확실하게 더해줬어요.
최신기사
- 사진
- Instagram of @tcbneri, @igotyuandme, @imsodamm, @ssoheean, @ch_amii, @yoanaloves, @goldnewrok, @danixmichel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