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가 ‘대신’ 해드려요 #오버나이트웨이브
어릴 적 땋은 머리로 웨이브 했던 적 다들 있죠? 요즘 ‘Overnight wave’, ‘Heatless curls’라는 해시태그로 고데기 없이 웨이브를 연출하는 영상이 인기입니다. 정말로 웨이브가 완성되는지 궁금하다고요? 에디터가 ‘대신’ 해봤습니다.
에디터는 파우치가 함께 오는 블랙 색상의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구성품은 파우치와 헤어 집게, 머리끈 2개, 기다란 봉입니다.
인기를 증명하듯, 오버나이트 웨이브 도구는 컬러가 다양합니다. 아이보리부터 핑크, 연보라, 하늘색, 블랙 등이 있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죠.

오버나이트 콘셉트에 맞게 자기 전에 도전했어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모발에 물을 충분히 묻혀주세요. 물에 완전히 적시는 느낌보다는 머리를 빗었을 때 촉촉하게 갈라지는 느낌이 적당합니다. 물을 묻힌 후에는 머리를 헤어 빗으로 빗어주면 준비 완료!
이제부터 약간의 손기술이 필요한 때! 봉을 정수리에 위치시킨 후, 머리 집게로 고정시켜주세요. 정수리를 기준으로 양 갈래로 나누고 봉을 바깥으로 감싸듯 돌돌 말아 머리끈으로 묶어주면 끝!
웨이브가 시작되었으면 하는 위치가 있다면, 그 위치부터 돌돌 말아주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설명서에는 4시간만 지나도 웨이브가 완성된다고 해요. 4시간 뒤에 풀었는데 의외로 컬이 잘 나왔죠. 머리를 하나로 묶었을 때도 예뻤고요. 하지만 자는 동안 납작해진 뒤통수를 구제할 방법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 퀄리티의 컬이라면 해 볼만하지 않나요? 다만 대비마마가 떠오르는 다소 독보적인 비주얼이니 꼭 집에서 혼자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