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발 머리의 인기에는 이유가 있다

@We_KiiiKiii

요즘 가장 주목받고 있는 그룹, 키키의 지유는 층을 많이 낸 허쉬 컷으로 가볍고 발랄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불규칙한 컬과 가벼운 텍스처가 명랑한 느낌과 유니크한 매력을 강조했어요.

@biyaaaa

트와이스의 모모는 중단발 허쉬 컷에 히메 컷, 그리고 시스루뱅을 더한 스타일로 그간 여성스러웠던 이미지에서 ‘잘생쁨’으로 파격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모모처럼 얼굴 라인을 따라 층을 내어주는 이런 스타일은 윤곽의 단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줘 얼굴형이 고민인 이들이 시도하기 좋습니다.

@hehehe0
@nayoungkeem

취향 좋은 언니들의 이유 있는 헤어스타일! 오랜 기간 긴 머리를 유지해오던 장희령은 최근 깔끔한 태슬 컷으로 변신했습니다. 김나영 역시 얼굴선을 자연스럽게 감싼 태슬 컷을 선보이고 있죠. 태슬 컷은 레이어링 컷에 비해 층이 적게 들어가지만 머리 끝부분을 가볍게 표현해 똑 떨어지는 일자 단발 보다는 내추럴하며 레이어링 컷보다는 좀 더 정돈된 느낌을 줍니다. 때문에 너무 자유분방한 헤어스타일을 하기 어려운 분위기의 직장을 다니는 이들도 시도해 볼 수 있으며 장희령이나 김나영처럼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기에도 좋습니다.

이런 태슬 컷은 달걀형은 물론 둥글고 볼살이 많은 이들에게도 잘 어울리며 모발은 굵은 편보다 얇은 편인 이들에게 더 적합합니다.

@nmixx_official

또 다른 단발 장인, 엔믹스의 배이는 백금발의 레이어드 컷에 굵은 웨이브를 넣어 마치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비주얼을 완성했습니다. 단발을 오래 유해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배이처럼 컬을 믹스해 넣거나 파격적인 컬러로 신선함을 부여해 보세요!

    사진
    X of @We_KiiiKiii, Instagram of @nayoungkee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