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클린뷰티를 선도할 새로운 얼굴들

올해 당차게 첫걸음을 내디딘 클린뷰티 브랜드 4곳.

LUMENE 순환 뷰티의 지침서

루메네의 노르딕-C 글로우 부스트 에센스 비타민 C와 항산화 기능의 클라우드베리 추출물을 담았다. 30ml 5만8천원.

루메네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북유럽 최초로 화장품에 순환 경제를 도입했어요. 우리나라에는 지난 1월에 공식 론칭했고요. 지속 가능성과 뛰어난 효능을 동시에 구현하는 걸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는데요. 북유럽의 산림과 식품산업에서 발생하는 업사이클링 원료로 스킨케어 제품을 만들어요. 또 자체 공장을 보유해 제품 개발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전 과정을 직접 운영하죠. 20년 넘게 유지하고 있으니 진정한 순환 뷰티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겠죠?

업사이클링 원료의 효능이 궁금해요.
대표적으로 클라우드베리, 링곤베리, 자작나무 수액 등이 있어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희귀 성분들이죠. 원료는 품질과 안정성 검증을 거친 후, 고기능성 성분만 조합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답니다.

루메네만의 비교 불가한 강점을 꼽는다면?
지속 가능성을 위해 노력하는 적극적인 태도요. 북유럽을 대표하는 지속 가능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싶어요. 공장은 재생에너지로 운영되는데, 물 사용량을 줄이는 제조 공정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어요. 지속 가능성을 위한 실천과 사회적 책임을 인정받아 비콥 인증도 획득했죠.

달성하고 싶은 목표는?
62%인 순환 경제율을 2030년까지 70% 이상으로 높이려고 해요. 탄소 발자국도 최소화할 예정이니 지켜봐주세요!


LUSOM 자연으로 온전히 회기하는 패드

루솜의 소프트 세미 겔 셀프 패드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어 수분을 전달하고 중금속은 흡착해 제거한다. 80매 1만2천원.

루솜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땅에 묻으면 생분해되는 셀룰로스 패드를 들어보셨나요? 코스메틱용 부직포를 생산하면서 피부와 환경을 모두 고려한 소재가 무엇인지 늘 고민했어요. 그 결과 자연에 부담을 주지 않는 셀룰로스 패드를 개발했죠. 루솜은 단순히 자연친화적인 소재 개발을 넘어, 피부에 착하고 환경에도 책임을 다하는 비건뷰티를 선보이겠다는 결단에서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친환경 셀룰로스 패드는 어떤 점이 특별한가요?
기존 패드와 달리 물을 만나면 투명한 겔(Gel) 형태로 변해요. 높은 친수성 덕분에 에센스를 더 많이 머금을 수 있어 사용 시간이 길어요. 또 특허 기술을 적용해 피부에 밀착력이 뛰어나 효능 전달 측면에서 월등합니다.

전 제품이 자연을 모티프로 만들어졌다고요.
제품 컬러부터 성분, 이미지 모두 자연에서 영감을 얻어요.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은 2가지로, 패드의 패키지 컬러는 청정한 남극 바다색을 표현했어요. 같은 컬러의 남극해염 토너는 남극 심해 소금의 미네랄을 함유했는데요. 유리병 편지를 연상시키는 듯 용기를 길쭉하게 디자인해 자연의 깨끗하고 안전한 성분을 고객에게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루솜의 궁극적인 목표는?
진심으로 자연친화적인 화장품을 만드는 것. 성분부터 패드, 용기 등 모든 것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요.


ESLO 피부와 자연에 좋은 것만 남겨요

이슬로의 생분해 페미닌케어 여성청결제 약산성 포뮬러가 건강한 Y존 환경을 조성하고 면역에 도움을 준다. 150ml 2만6천원.

이슬로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독자적인 생분해 기술을 바탕으로 비누, 여성청결제, 샴푸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어요. 시중의 워시 제품은 피부에 잔류하는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만, 저희는 오랜 연구 끝에 물에 녹아 없어지는 친수성 계면활성제를 개발했죠. ‘남지 않는 저자극 케어’를 슬로건으로, 환경과 피부에 좋은 것만 남기는 것이 목표입니다.

씨드비의 라인에서 별도의 브랜드로 독립했어요.
씨드비의 라인에 속해 있을 때, 저자극 생분해 제품으로 이름이 알려지며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생분해 아이덴티티’에 걸맞은 다채로운 제품을 보여주려고 ‘이슬로’를 분리해 리브랜딩하게 되었어요.

이슬로는 어떤 사람들에게 추천하나요?
계면활성제가 남지 않는 것이 중요한 분들요. 그중 20~30대 여성분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민감한 Y존은 성분이 중요한데요. 자극을 유발하는 계면활성제가 피부에 남지 않다 보니, 여성청결제는 베스트셀러 중 하나일 만큼 인기가 많아요. 특히 이슬솝은 생분해되는 포장재를 사용하기에 제로 웨이스트를 지향하는 분도 분명 만족할 거예요.

올해의 계획을 살짝 말해준다면?
이슬로가 더 널리 알려지도록 고객분들과 직접 만나는 기회를 가지려고 해요. 베스트셀러인 여성청결제의 성분을 그대로 담은 이슬로의 뉴페이스 ‘페미닌케어 청결티슈’가 출시되었으니 꼭 사용해보세요!


MILBA LAB K-원료의 강인한 생명력

밀바랩의 제주 프루넬라 비건 콜라겐 주름 탄력 아이크림 꿀풀 콜라겐이 눈가의 탄력을 촘촘하게 채운다. 30g 1만2천9백원.

밀바랩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브랜드 밀크바오밥의 철학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자연에서 찾은 원료를 더해 탄생했어요. 가장 큰 차이점은 식물성 원료를 국내에서 추출하고 지속 가능성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거죠. 자생하는 식물을 사용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어요. 각 지역의 대학 및 연구 기관과 협력해 지역 고유의 원료를 개발하고 효능을 검증하고 있고요. 환경보호뿐 아니라 지역 상생, 지속 가능성까지 추구하는 브랜드가 바로 밀바랩입니다.

국내 자연 원료에 집중하게 된 이유는?
K-뷰티의 성장으로 한국 화장품이 세계적으로 크게 인정받고 있어요. 반면, 로컬 원료에 주목한 브랜드는 드물죠. 무심코 지나친 풀잎, 열매 하나하나에 담긴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담아내고 싶었어요. 특히 오랫동안 기후와 환경에 적응하며 지역에 특화된 식물들로요. 그 강인한 생명력이 피부에도 고스란히 전해지거든요.

밀바랩이 추구하는 가치는?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요. 피부에 좋은 성분을 사용하는 것뿐 아니라 자연과 공존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함을 의미하죠. 지역사회와 협력해 함께 성장하며 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해요.

현재는 어느 지역에 주목하고 있나요?
DMZ와 인접한 강원 지역의 야생화에 관심을 갖고 있어요. 올 하반기에는 좋은 소식을 들려드리고 싶네요.

    포토그래퍼
    류호승
    도움말
    설혜민(루메네 코리아 마케팅팀), 석미숙(루솜 브랜드사업부), 전미숙(이슬로 마케팅팀), 이원주(태남생활건강 국내사업본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