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 하나면 충분! 올봄 셀럽들이 푹 빠진 리본 룩

리본은 언제나 옳아요, 특히 봄에는 더욱! 헤어 액세서리부터 블라우스, 가방까지. 작은 리본 하나만으로 룩의 분위기가 달라지거든요. 셀럽들의 룩에서 리본 스타일링의 힌트를 찾아보세요. 

리본을 가장 간단하게, 또 가장 사랑스럽게 사용하는 방법. 깔끔한 화이트 블라우스에 레드 리본을 매치한 미연. 얇은 레드 스트랩을 목에 감고, 작은 리본을 묶었어요. 심플한 화이트 & 블랙 룩에 생기를 불어 넣는 포인트가 되어 주죠. 디테일은 다른 곳에도 숨어 있는데요. 허리 양옆에도 작은 리본이 달려 있습니다. 존재감이 뿜뿜한 리본이 아니더라도 작은 리본들이 모여 룩 전체가 러블리한 무드가 듬뿍 묻어납니다. 

리본이 꼭 사랑스러울 필요는 없어요. 박보영의 룩은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리본룩을 보여줬죠. 블루 톤의 트위드 텍스처, 그리고 같은 소재로 큼지막하게 묶인 리본 디테일은 전체적인 룩에 고급스러운 포인트를 더합니다. 단정한 반묶음 헤어와 어우러지며 과하지 않게, 하지만 분명히 ‘꾸민 날’의 분위기를 연출하죠. 이런 리본 룩은 격식 있는 자리나 중요한 날 활용하기 좋습니다. 소재를 톤온톤으로 맞춰 연출해 보세요. 

러블리한 리본을 시크하고 키치한 무드로 연출한 레이! 핑크빛 리본 펜던트가 블랙 드레스 한가운데 위치해 룩의 긴장감을 풀어줍니다. 강렬한 카모플라주 패턴도 리본 덕분에 한결 부드러워 보이죠. 헤어에도 리본을 얹었는데, 트윈 테일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소녀스러운 분위기를 살립니다. 리본은 아주 작은 포인트뿐인데 룩에서 가장 큰 존재감을 뽐내는 느낌이네요!

블랙 리본 백은 그 자체로 충분한 포인트가 됩니다. 예리는 무채색 톤의 니트와 스커트 위에 새틴 소재의 리본 백을 더해 소재 간의 대비를 자연스럽게 만들었어요. 가방의 리본 매듭은 부각되기보다 룩의 질감과 톤을 조율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무채색의 스타일링에서는 소재나 구조감이 스타일을 좌우하는데, 이처럼 유연하게 매듭진 리본이 룩에 볼륨감을 더해주면서 전체 실루엣이 훨씬 입체적으로 살아납니다. 

    사진
    @noodle.zip @reinyourheart @boyoung0212_official @yerimiese instagram
    어시스턴트
    차민서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