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들이 양배추를 사랑하는 이유!
비빔면, 떡볶이 등 일반식도 그냥 먹지 않는, 철저한 자기 관리를 보여주는 셀럽들! 이들이 택한 식재료인 양배추에 대해서.


곧 다가오는 여름이면 많은 이들이 찾게 될 비빔면! 이민정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비빔면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했는데요, 양배추와 닭 가슴살, 그리고 사과를 듬뿍 넣어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먹으면 비빔면에 부족한 미네랄, 단백질 같은 영양소를 채울 수도 있고 더욱 포만감이 들며 아삭아삭한 식감도 더할 수 있죠.


또 다른 맛잘알 셀럽, 강민경 역시 양배추를 이용한 레시피로 유명하죠. 바로 많은 이들의 길티 플레저, 엽떡에 양배추를 올려 먹는 방법입니다. 엽떡을 주문한 후 양배추를 적당량 썰어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용기에 담은 후 랩으로 꼼꼼히 감싸주세요.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적당히 익힌 후 배달 온 엽떡에 올려 맛있게 먹으면 끝!
만약 이게 조금 밍밍하다고 느껴진다면 양배추와 엽떡을 같이 한 번 볶아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터의 최대 적이라 불리는 떡볶이지만 이렇게 먹으면 양조절도 가능하고 양배추를 먼저 먹으면 혈당이 치솟는 걸 예방할 수도 있죠.
양배추는 왜 다이어트에 좋을까?

양배추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줍니다. 또 칼륨과 칼륨, 인,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 비타민 U는 지방 대사를 도와 우리 몸에 쌓인 지방을 태운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배추는 혈당을 낮추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고도 알려져 있어요.
이렇게 좋은 양배추지만 장이 약한 사람이라면 많이 먹거나 생으로 먹는 건 좋지 않습니다. 양배추는 ‘고포드맵’ 식품에 속하는데요, 이 식품들은 장내 가스 생성을 촉진해 장이 약한 사람들은 양배추를 과하게 섭취할 경우 배가 아프거나 가스가 차는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어요. 때문에 적당량만 먹거나 가열해서 먹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최신기사
- 사진
- Instagram of @216jung, @iammingki, Youtube of @Rheeminjung_MJ, @iammingki, Pex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