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NCARE

THE LAST SCENE OF SUMMER (2)

2025.08.15김지현

피부에 조각조각 남은 여름의 감정. 이 계절을 무사히 떠나보내기 위한 작고 단단한 의식들.

플레어스커트 스윔슈트는 렉토(Recto). 체인 네크리스는 넘버링(Numbering). 리본 모티프 이어링과 레이어링해 연출한 브라톱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떼려야 뗄 수 없는 물과 여름. 물놀이와 장마로 피부에 물이 닿는 일이 잦은 계절인 만큼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수영장 물이 피부에 좋지 않다는 건 누구나 잘 아는 사실. 세균 번식을 막기 위해 여러 화학물질을 사용해 소독한 물이기에, 예민한 피부엔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하기도 한다. 바닷물도 예외는 아니다. 바닷속 염분은 우리 몸이 가진 염분보다 높아 피부 수분을 외부로 배출한다. 피부가 민감하다면 바닷물로 인해 피부염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빗물은 비교적 깨끗할 거로 생각하지만 빗물의 성분보다 ‘물’이라는 습한 습성 자체 때문이다. 젖어 있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피부 방어력은 약해진다.

물속 미생물 등이 피부를 자극하거나 젖은 의복에 피부가 계속 닿아 생기는 수인성 모낭염, 무좀, 농가진 등 전염성 피부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다. 가뜩이나 젖은 피부에 직사광선까지 더해지면 손상이 더 심화할 수 있다. 피부에 자극이 가해지는 환경은 되도록 피하자. 염분이나 소독제가 묻은 물이 피부에 남으면 피부 탈수로 이어질 수 있으니 깨끗한 물로 빠르게 씻어낼 것. 퉁퉁 불어 무른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니 강한 알칼리성을 띤 클렌저나 스피큘 같은 고자극 성분은 삼가고, 순한 성분을 함유한 보습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묽고 가벼운 제형을 여러 번 흡수시키는 것도 방법이다.


프런트 슬릿 디테일의 반소매 블라우스와 펌킨 실루엣 쇼츠는 글로니(Glowny).

피부 재생과 회복의 골든타임인 밤. 요란한 관리보다 심신을 안정시켜 숙면에 몰입할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잠들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다면 ‘템빨’로 승부해보길.


GOOD NIGHT RITUAL

끌레드뽀 보떼의 어드밴스드 인텐시브 나이트 크림. 비터오렌지 꽃 추출물이 밤사이 손상된 피부 고민을 개선하고, 다음 날 더욱 어려 보이는 탄력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500ml 22만원.

바니스뉴욕 뷰티의 굿슬립 & 콜라겐 앰플. 수면의 질을 높여 일상의 균형과 리듬을 되찾아주며 피부 탄력까지 케어하는 국내 최초 융복합 건강 기능성 앰플. 정제 2알+액상 앰플 25ml 5만3천원(10개입).
푸에기아1833의 까사 컬렉션 디퓨져 자스민 크리올로. 재스민 덩굴, 하얀 침대 시트의 향이 어우러진 소박한 여름 별장의 향을 담았다. 오일 100ml+스틱+유리 플라스크+받침대 세트 구성 24만3천원.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의 패브릭 퍼퓸 덩 몽 리. 장미 포뮬러를 98% 이상 함유해 침구에 뿌리면 장미 수천 송이를 놓은 침대 위에 누워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100ml 16만8천원.
슬리핑보틀의 슬리프레소. ‘천연물의 수면의 질 향상 용도’ 특허를 받아, 늦은 오후나 밤에도 즐기기 좋은 디카페인 분말형 콜드브루 커피. 10개입 1만4천원.
    포토그래퍼
    김선혜
    모델
    김지언
    스타일리스트
    이필성
    헤어
    홍현승
    메이크업
    김부성
    어시스턴트
    조윤서
    도움말
    김세연(차앤박피부과 건대입구점 대표원장), 문득곤(미파문피부과 원장)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