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원정대, 그녀들의 빛나는 과거 모습 공개!
보기만 해도 ‘사이다’가 따로 필요 없는 그녀들! ‘환불원정대’의 본캐 시절을 보여드려요.
어떻게 이런 조합을 찾았을까요? 일부러 이렇게 기획을 해도 쉽게 찾을 수 없을 것 같은 네 명의 멤버들이죠. ‘환불원정대’가 있기까지 천옥, 만옥, 은비, 실비의 본캐는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그녀들의 리즈 시절의 시작되던 바로 그 시점으로 돌아가 보았습니다!
거부할 수 없는 그녀의 초대, 만옥의 본캐 엄정화
환불원정대의 만옥의 본캐는 수많은 히트곡으로 차트 1위를, 그리고 대종상 여우주연상을 수상까지 달성한 엔터테이너의 시초, 엄정화! 엄정화는 한국의 여자 스타들 중에서 가수와 배우 두 분야에서 모두 성공적인 성과를 이룬 보기 드문 엔터테이너죠. 연기로는 로맨틱 코미디부터 스릴러에 이르기까지 스펙트럼이 아주 넓고, 그녀의 영화 총관객 수는 무려 3천만 명이 넘죠. 가수로도 당시 이 ‘Invitation’ 앨범에 실렸던 노래 ‘Poison’은 음악방송에서 한 달이 넘도록 1위를 차지하는 등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고 ‘초대’로 범접할 수 없는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엄정화의 입지를 공고히 했어요!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힙! 실비의 본캐 화사
이 사진은 처음 보셨을 겁니다! 환불원정대의 ‘실비’의 본캐, 마마무에서 독보적인 ‘힙’을 보여주는 화사의 데뷔 전 연습생 시절 모습입니다. 머리 길이가 이렇게 짧아도, 눈매가 이렇게 귀여워도, 메이크업이 지금보다 진하지 않아도 ‘화사’는 ‘화사’네요! 턱을 괸 포즈를 취한 모습에서 지금의 실비의 무대에서의 눈빛을 엿볼 수 있고 손을 떼고 귀여운 표정의 화사에게서는 또 막내 실비의 귀여운 모습이 여전하네요! 화사가 어린 시절을 보내고 있을 때부터 이미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였던 엄정화, 이효리 등 환불원정대의 기 센 그녀들 사이에서 절대 포스에 눌리지 않고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이유가 이렇게 나만의 색깔이 떡잎부터 뚜렷하기 때문일 것 같네요!
스타일리시한 홀로서기의 성공, 천옥의 본캐 이효리
데뷔 이래로 흑역사란 없다! 언제나 리즈시절이었던 이효리가 바로 천옥의 본캐! 20년이 넘는 그녀의 커리어 중에서 가장 중요한 시점은 바로 이 음반을 냈을 때였죠. 핑클의 성공 이후에 2002년을 끝으로 멤버들은 각자의 길을 가게 됐는데요, 이효리는 핑클의 영광에서 머물지 않고 청순한 소녀 이미지에서 완전 변신! 10 Minutes로 닮고 싶은 섹시함을 보여주며 노래가 흐르는 3분 남짓의 시간 동안 10분이 되기도 전에 남자는 물론 여자들의 마음을 훔치는 데 성공했어요. 그해 연말에는 SBS 가요대상, KBS 가요대상 등 5개의 가요대상을 받았을 정도였죠! 도전에 두려워하지 않는 그녀는 솔로로 홀로서기를 할 때처럼, 싹쓰리에 이어 이번 ‘환불원정대’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아 기대돼요!
실력파는 실력으로 살아남는 법, 은비의 본캐 제시
무려 14살의 나이로 한국에 홀로 온 제시는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을 데모 테이프로 만들어서 기획사들의 문을 두드렸고, 그것이 계기가 되서 현재 모습으로 성장하기까지 처음부터 주목을 받았던 것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실력파는 언제든지 때가 되면 그 진가를 사람들이 알아보는 법! 객원 멤버로 업타운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제시는 그 시절을 지나서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하게 되면서 탄탄한 실력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게 되죠! 랩과 보컬 두 가지 모두 가능한 보이스로 무대 위에서의 다가갈 수 없는 ‘센’ 이미지와는 정반대로 정 많고 따뜻한 모습이 공존하는 예능에서의 모습까지! 그녀의 무르익은 매력을 환불 원정대의 ’은비’로 압축시켜서 볼 수 있으니 정말 다행이에요.
최신기사
- 에디터
- 홍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