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좀 들었다는 제품들
각질제거와 영양공급, 탄력부여 효과가 뛰어난 보습제라서 피부에도 달콤한 꿀. 그래서 좋은 꿀 좀 들었다는 제품들을 모았다.
클레오파트라가 꿀을 이용해 목욕을 했다고 알려졌을만큼 꿀은 오래전부터 미용 재료로 쓰여왔다. 꿀의 가장 돋보이는 능력은 보습력이다. 꿀에는 포도당과 과당 등 당류가 70~80% 함유되어 공기 중의 수분을 끌어들이고 보유하는 능력이 뛰어나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피부에 탄력을 주는 비타민 B2와 B12가 다량 들어 있고, 각질을 제거하는 기능도 탁월하다. “한 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시행한 프로폴리스 앰플의 탄력 기능 개선 인체효능평가에서, 하루 동안 사용만으로도 피부 수분 함유량이 35% 상승했다는 결과가 입증된 바 있어요. 꿀화장품은 피부 트러블과 붉은 기를 진정시키고, 손상된 피부의 회복을 돕고 영양을 공급해주며 피부의 자연적 보호력을 향상시키죠.” CNP R&D 연구소의 이화현 소장의 말이다. 그래서 윤기 있는 꿀피부를 조력하는 것들 중 꿀이 듬뿍 함유된 제품을 엄선했다.
1. 차앤박화장품의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항염 효과가 있는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함유된 세럼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윤기를 준다. 10ml 2만5천원.
2. 코레스의 타임 허니 클렌징 스크럽 백리향꿀이 5% 이상 함유된 스크럽제로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16ml 2만3천원.
3. 레오놀 그렐의 샹쁘왕 오미엘 꿀효소와 아미노산, 비타민 성분의 일반, 건성 두피용 샴푸.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고 숱이 적고 가는 모발에 탄력을 준다. 120ml 4만5천원.
4. 잇츠스킨의 파워10포뮬라 프로폴리스 한라참꿀 추출물이 71.67%,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10% 들어 있는 앰플. 피부가 촉촉해지고 매끄러워지며 피부 산화를 막는다. 30ml 1만1천8백원.
5. 라끄베르의 리블라섬 로얄 허니 크림 쫀득한 젤 크림으로 피부의 자생력을 키우는 뉴질랜드산 로열젤리와 마누카 꿀 성분이 피부에 윤기를 준다. 50ml 4만2천원.
6. 멜비타의 아피코스마 울트라 너리싱 바디 밤 백리향꿀, 아카시아꿀, 오렌지블러섬 꿀로 만든 보디 밤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한다. 150ml 5만원.
7. 오베이시스의 비 마이 매직 팟 벌꿀 4%, 로열젤리 2%, 프로폴리스 2%를 함유한 크림. 건조하고 자극받은 피부, 입술, 큐티클, 셀룰라이트, 주름과 선번, 습진 등을 개선한다. 113g 4만7천원 선.
8. 엘리샤코이의 허니 모이스처 너리싱 크림 뉴질랜드의 마누카꿀, 로열젤리, 프로폴리스가 함유되어 피부에 부족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50g 3만2천원.
9. 더페이스샵의 씰 로얄젤리 모이스처 크림 뉴질랜드산 로열젤리 추출물과 마누카 꿀 추출물이 함유된 젤 크림으로 피부의 건조함과 각질을 잠재우고 촉촉하게 한다. 50ml 2만4천9백원.
10. 에뛰드하우스의 내 피부를 부탁해 로얄젤리 마스크 단백질, 비타민 등이 풍부한 로열젤리 추출물로 만든 시트 마스크로 화학 방부제 대신 천연 방부제를 사용했다. 1매 1천원.
11. 이니스프리의 유채꿀 세럼 유채꿀이 40% 이상 함유된 세럼으로 끈적이지 않고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꾼다. 50ml 1만8천원.
12. 러쉬의 페어트레이드 허니 아프리카 미옴보 숲의 꿀이 58% 함유된 샴푸로 모발에 자연스러운 윤기와 볼륨을 준다. 600g 7만3천원.
13.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크레마 알미엘레 리스트루투란테 페르 카펠리 천연벌꿀로 만든 헤어 트리트먼트로 건조하거나 손상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100ml 6만8천원.
최신기사
- 에디터
- 뷰티 에디터 / 강미선
- 포토그래퍼
- Jung Won Yo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