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으로 하는 안티에이징<3>

화장품업계에서는 가을이 되면 어김없이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쏟아낸다. 어떤 정보를 믿어야 하고,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할까? 제품의 홍수 속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당신에게 필요한 정보들만 골랐다.

1 퓨어힐스의 진생베리 80 아이에센스. 진생베리 추출물이 눈가 탄력을 증진하고 눈가 피부에 화사함과 생기를 준다. 15mlX3개 5만8천9백원. 2 시슬리의 수프리미아 아이. 눈 밑 주름, 처진 눈꺼풀 등 노화 증상을 감소시키고 조직을 회복시킨다. 15ml 30만원. 3 슈에무라의 츠야 스킨 유스 인퓨징 아이 컨센트레이트. 눈꺼풀의 탄력을 높이고 눈가에 광채를 준다. 15ml 6만8천원대. 4 BRTC의 메디 스템 아이 크림. 식물성 줄기세포가 함유되어 손상된 눈가의 재생과 미백을 돕는 아이크림. 15ml 6만5천원. 5 아티스트리의 유스 익스텐드 울트라 리프팅 아이 씨럼 컨센트레이트. 눈가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 표정주름을 개선한다. 15ml 7만8천원. 6 숨37의 시크릿 리페어 컨센트레이티드 아이크림. 슈퍼 폴리페놀과 발효 성분이 눈가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꾼다. 20ml 9만5천원. 7 네오젠의 미라클 라이트닝 아이 리프너. 눈가 처짐을 방지하는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롤온 제품. 15ml 2만원대. 8 코스메 데코르테의 AQMW 브라이트 아이세럼. 탄력이 저하된 눈가 피부를 팽팽하게 가꾼다.15ml 18만원.

눈가를 위한 선택

나이가 들면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가 눈가이다. 처진 눈꺼풀과 주름은 세월의 흔적을 가장 극명하게 보여주어 실제보다 훨씬 나이 들고 피곤해 보인다. 조그마한 자극에도 쉽게 손상되어 조기 노화가 시작되는 얇고 민감한 눈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눈가 전용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눈가 잔주름과 깊은 주름을 개선하는 기능성 여부와 함께 무향, 피부과 테스트, 안과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미코스메틱 교육팀 나상훈은 일반 안티에이징 크림과 눈가 전용 안티에이징 크림의 가장 큰 차이는 성분이라고 말한다. “눈가는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없 어 외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피부가 두껍고 피지분비가 왕성한 얼굴 피부와는 다른 구조인 거죠. 때문에 성분과 원료 배합률이 다른 눈가 전용 안티에이징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에디터
    뷰티 에디터 / 강미선
    포토그래퍼
    정성원, 심규보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