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스의 종류는 수없이 많다. 피부 고민에 꼭 맞는 올바른 에센스를 고를 수 있는 가이드라인은 이렇다.
1 숨37°의 시크릿 에센스 워터 타입이지만 피부에 촘촘하게 스며들고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한다. 80ml 8만원대. 2조르지오 아르마니의 크레마 네라 아쿠아 판텔레리아 피부 속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톤을 맑고 깨끗하게 정화한다. 150ml 17만원대. 3샤넬의 이드라뷰티 마이크로 세럼 피부 위에서 텍스처가 쪼개지면서 오일처럼 투명한 광택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50ml 10만원대. 4아벤느의 이드랑스 하이드레이팅 세럼 친수성 3D 매트리스 공법을 적용해 피부 표면의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보습 성분을 가둬둔다. 30ml 4만2천원.
Dryness 피부가 건조하다면
히알루론산, 나트륨 PCA 또는 글리세린이 들어 있는 수분 에센스를 권한다.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크리니크의 턴어라운드 리바이탈라이징 세럼, 글리세린을 함유한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아쿠아 판텔레리아, 그리고 글리세린과 히알루론산 두 가지를 모두 함유한 샤넬의 이드라뷰티 에센스 미스트가 추천할 만하다. 피부가 많이 건조한 편이라면 성분표에 알코올 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1 SK-Ⅱ의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미네랄과 아미노산, 비타민이 풍부한 천연 발효 대사액인 피테라™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한다. 150ml 17만원대. 2 에스티 로더의 마이크로 에센스 스킨 액티베이팅 트리트먼트 로션 미세한 입자에 농축된 독자적인 마이크로 발효 영양소가 피부 자생력을 강화한다. 150ml 13만5천원대. 3 에이트루의 리얼 블랙 티 트루 액티브 에센스 블랙티 추출물과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다이나리프트™ 성분이 모공을 조여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한다. 180ml 4만2천원. 4 시세이도의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 독자적으로 개발한 아쿠아 인 풀 보습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밀도를 높인다. 50ml 9만원대.
Wrinkle 주름이 걱정된다면
미세한 주름의 원인은 건조함이다. 때문에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르기 전에 에센스를 발라 피부를 매끄럽게 만드는 게 도움이 된다. 뉴욕대학교 랑콘 메디컬센터의 피부과 임상 부교수인 도리스 데이는 “연약한 눈가 피부의 경우 여러 단계를 덧바르는 레이어링 방법이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한다. 주름 완화 에센스는 피부 속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펩타이드를 함유한 제품이
많다. 발효 에센스 역시 주름 생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1 프레쉬의 피어니 브라이트닝 에센스 작약 뿌리 추출물이 피부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톤을 맑게 한다. 30ml 9만8천원. 2 필로소피의 브라이튼 마이 데이 올 오버 스킨 퍼펙팅 브라이트닝 에센스 미세한 입자에 농축된 독자적인 마이크로 발효 영양소가 피부 자생력을 강화한다. 30ml 13만5천원대. 3 키엘의 아이리스 꽃광 에센스 피부 표면 각질이 정돈되어 피부결이 매끈해지고 소디움 히알루로네이트 성분이 피부에 보습 성분을 전달한다. 200ml 5만2천원. 4 보타닉힐 보의하이드라 톤업 워터 에센스 피부 속 수분길을 열어 유효 성분이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하고 피부톤을 화사하게 가꾼다. 140ml 1만원대.
Brightening환한 피부를 원한다면
유효성이 증명된 미백 성분으로는 비타민C, 감초 그리고 각질제거에 좋은 산 성분이 있다. 감초 추출물과 비타민 C를 함유한 프레쉬의 피어니 스팟-코렉팅 브라이트닝 에센스나 미백 효과가 우수한 리포-히드록시산을 함유한 키엘의 아이리스 꽃광 에센스를 추천한다.
1 버츠비의 하이드레이션 너리싱 페이셜 워터 알코올이 들어 있지 않고 버드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산 성분이 피지와 각질을 제거한다. 118ml 3만7천원대. 2 달팡의 니아올리 아로마틱 케어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오일형 에센스. 15ml 10만원. 3 오엠의 부처브룸 토너 아스트린젠트 부처브룸 성분이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하고 측백나무 잎은 모공 속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모공을 조여주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한다. 200ml 5만원대.
Acne 여드름 피부라면
염증성 피부를 위한 에센스에는 피지 분비를 줄이는 버드나무 껍질 추출물과 하마메리스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오엠의 부츠브롬 토너 아스트린젠트나 버츠비의 하이드레이션 너리싱 페이셜 워터는 피부에 유분기가 쉽게 차오를 때 사용하면 좋다. 이러한 종류의 에센스는 스프레이 타입의 공병에 따로 담아 휴대하면서 얼굴이 번들거릴 때 뿌리면 유분기가 사라지고 장기적으로는 피부 트러블을 완화할 수 있다.
1 설화수의 윤조 에센스 작약과 지황, 옥죽 등 한방 원료로 만들어진 자음단™ 성분이 염증 부위를 진정시키고 피부에 매끄러운 윤기를 남긴다. 90ml 12만원대. 2 아로마티카의 로즈 앱솔루트 퍼스트 세럼 불가리안 로즈 에센셜 오일과 비타민B3 성분이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채우고 피부의 붉은 기를 완화한다. 130ml 3만1천원. 3 딥티크의 인퓨즈드 페이셜 워터 순수 다마스크 장미 추출물과 오렌지 블로썸, 금련화 등 식물에서 얻은 고농축 추출물이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부여한다. 150ml 6만5천원. 4 한율의 율려 원액 솔잎에서 추출한 발효 원액이 칙칙해진 피부를 맑게 정화하고 약해진 피부결을 탄력 있게 한다. 70ml 6만5천원대.
Redness 피부 홍조가 고민이라면
진정 에센스는 대부분 비타민 E, 나이아신아마이드와 같은 소염제 성분으로 가득하다. 피부의 울긋불긋한 부위에 바르거나 여드름 스팟 제품이 지나치게 자극적일 때 덧바르면 효과적이다. 진정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E를 함유한 클라란스의 토닝 로션 중건성 피부용과 염증 부위를 가라앉히는 한방 성분을 함유한 설화스의 윤조 에센스는 훌륭한 선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