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마사지 도구들

몸이 뻐근한 날, 어깨를 맡길 누군가가 없다고 슬퍼하지 말자. 혼자서도 쉽게 마사지할 수 있도록 셀프 마사지 도구를 준비했으니까.

1. 쭉 뻗은 각선미를 위하여 오래 걷거나 서서 활동한 날, 무릎 아래부터 발목까지 위아래 방향으로 굴려 마사지하면 림프절의 순환을 도와 부기를 완화하고 근육을 이완한다. 게르마늄 소재의 마사저는 음이온을 방출해 전자기기의 사용으로 높아진 체내의 양이온 수치를 낮추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스와니 코코의 게르마늄 마사지기 3만9천원.
2. 매끈한 손가락을 위하여 손가락에는 신체의 각 기관들과 연결된 모세혈관이 밀집해 있어, 손가락을 마사지하면 그 효과를 전신에서 느낄 수 있다. 전용 도구를 손가락에 끼워 돌돌 굴리면 손끝이 저릿저릿하면서, 온몸의 긴장이 풀린다. 엄지와 검지 사이 삼각 부분에 사용하면 소화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1300K의 손가락 지압 마사지 롤러 3천3백원.
3. 매끄러운 피부를 위하여 오일 마사지 바는 피부가 건조할 때 손에 쥐고 체온으로 녹여 사용한다. 피부 상태에 따라 마사지 후 닦아내거나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다. 러쉬의 핫티 90g 1만6천5백원.
4. 군살 없는 허벅지를 위하여 손잡이가 달린 롤러형 마사저는 신체에 고루 사용할 수 있는데, 특히 림프가 모여 있는 허벅지 안쪽과 어깨를 관리하기에 편리한 도구다. 일주일에 두 번, 샤워 후 가슴에서 가까운 곳부터 먼 곳의 순으로 마사지한다. 더바디샵의 토탈 우든 바디 마사저 2만4천원.
5. 셀룰라이트 제거를 위하여 손에 끼워 사용하는 둥글넓적한 보디 마사저는 복부와 엉덩이 등 넓은 면적에 사용한다. 오일을 바르고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면 작은 고무 돌기가 뭉친 근육과 셀룰라이트를 풀어준다. 보디 샴푸와 함께 사용하면 세정을, 슬리밍 젤과 사용하면 제품의 흡수를 돕는다. 쟌 피오베르의 뺑 드 마사쥐 10만8천원.
6. 개운한 두피를 위하여 두피 전용 마사저로 두피를 가볍게 누르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좋아진다. 플라스틱 소재의 제품은 지압효과가 탁월하고, 탄력 있는 고무로 만든 제품은 두피에 자극이 적다. 샴푸할 때 사용하면 손으로 감을 때보다 모발의 각질과 노폐물이 말끔하게 제거된다. DHC의 스칼프 클렌징 마사지 브러쉬 8천원.
7. 갸름한 얼굴선을 위하여 마사저의 둥글게 휜 면으로 이마-눈썹-볼과 광대-턱 순으로 얼굴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쓸어내린다. 모서리로는 관자놀이와 귓불 뒤, 입술 양끝을 지압한다. 사기 소재의 마사저는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물에 담가 중탕하듯 전자레인지에 1~2분 데운 후 사용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데 좋다. 에뛰드하우스의 고백 활성 마사저 6천원.

피로와 뭉친 근육을 풀고, 얼굴 윤곽을 뚜렷하게 하기 위해서는 한 달에 한 번 스파를 찾는 것보다 매일 집에서 꾸준하게 마사지를 하는 것이 정답이다. 최근에는 쓰임새에 따라 나무나 도자기, 금속, 고무 등 셀프 마사지 도구의 소재도 다양해졌고, 드럭 스토어나 로드숍, 인터넷 등을 통해 구매도 쉬워졌다. 스파에코의 테라피스트인 진산호 대표는 도구를 사용한 뒤 관리법도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미온수에 세척하고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야 깨끗이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나무 소재의 제품은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에 말려 보관해야 갈라지지 않습니다.” 전신 마사지는 노폐물의 이동 경로를 따라 심장에서 가까운 곳부터 먼 순서로 진행한다. 운동 직후와 음주 후에는 마사지를 피하고, 생리 기간에는 복부를 심하게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에디터
    강민지(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정민우
    기타
    도움말 | 이정욱(이정욱 피부과 원장), 진산호(스파에코 테라피스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