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 입욕제 테스트 2

찬 바람을 뚫고 집에 돌아오면 생각나는 게 입욕이다. 기호에 따라 고를 수 있는 향은 물론, 거품이 나는 것과 나지 않는 것, 풍성한 거품, 물에 둥둥 뜨는 오일과 물과 섞이는 밀크 타입 등의 다양한 제형까지 고려해 고른 24개의 입욕제를 뷰티 에디터들이 직접 사용했다.

★ 실망이다
★★ 별로다
★★★ 보통이다
★★★★ 만족스럽다
★★★★★ 적극추천

13 오늘의 페퍼민트 배스 솔트
황민영 | <얼루어> 뷰티 에디터 욕조에 물을 채우고 제품의 1/3 정도를 부었다. 물 색이 바뀌지는 않았지만 페퍼민트 오일을 함유해서인지 기름이 둥둥 떠 있는 게 보일 정도였다. 몸을 담그자 페퍼민트의 시원한 향이 은은하게 풍겼지만 아주 잠깐 나고는 사라졌다. 소금물 특유의 미끈거림이 있어 입욕을 하면서 마사지를 하기 좋다. 평소보다 땀이 많이 난다거나 입욕을 하는 동안 아로마테라피 효과가 지속되는 건 아니지만 입욕 후 몸이 한결 개운한 느낌이 들었다. 190g 6천9백원.
향 ★★
보습 효과 ★★★★
사용의 편리성 ★★★★

14 스파리츄얼의 인피티트리 러빙 배스 솔트
정애경 | <보그걸> 뷰티 에디터 욕조에 입욕할 만큼의 물을 채우고 제품을 넣은 다음 손으로 한 번 휙 저었더니 금세 녹았다. 뽀얗게 변한 물은 홍차에 우유를 탄 듯 부드러워졌고, 피부까지 보들보들하게 감싸주었다. 입욕을 하면서 팔과 발뒤꿈치에 스크럽을 해보았더니 자극 없이 제 기능을 다한다. 평소에는 샤워 후 보디 오일을 발랐지만, 이 제품을 쓰는 날에는 가벼운 보디 로션만으로도 수분이 채워진다는 점이 무엇보다 만족스럽다. 상큼달콤한 재스민 향의 지속력이 짧은 게 유일한 단점이다. 281g 4만8천원.
향 ★★★
보습 효과 ★★★★
사용의 편리성 ★★★★★

15 에이 바이 봄의 라벤더 릴렉싱 바디 솔트
박규연 | <바자> 뷰티 에디터 굵은 소금 알갱이가 물에 넣자마자 바로 녹았다. 입욕을 시작하자마자 라벤더의 은은한 향기와 따뜻한 물의 온기 덕분에 늦은 퇴근으로 노곤한 몸이 사르르 풀렸다. 말린 라벤더 잎사귀가 함께 들어 있어 마치 잘 우려낸 허브 티 속에 몸을 담근 기분이 든다. 최근 불면증에 시달렸었는데 반신욕을 하고 모처럼만에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었다. 반신욕을 할 때는 특별하게 느꼈던 라벤더 잎이 배수구를 막고 욕조 벽면과 바닥에 남는 점은 개선이 필요하다. 350g 3만3천원.
향 ★★★★★
보습 효과 ★★★
사용의 편리성 ★★

16 밤 코스메틱의 클레오파트라 로즈 미네랄 솔트
최향진 | <코스모폴리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거품이 나는 입욕제보다 솔트 타입 입욕제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가끔 꽃잎과 거품이 풍성한 버블 배스를 하고 싶을 때도 있다. 이 제품은 솔트 타입이지만 꽃잎이 들어 있고 미세한 거품이 일어나 이 두 가지 욕구를 모두 충족시켜준다. 게다가 입욕제 중에서는 찾기 힘든 따스한 우드 베이스의 향이 나 기분까지 포근해지며 릴랙싱 효과를 준다. 또 입욕 후 따로 보디 로션이나 오일을 바르지 않아도 될 정도로 보습효과가 탁월한 점도 좋다. 260g 1만9천9백원.
향 ★★★★★
보습 효과 ★★★★★
사용의 편리성 ★★★

17 몰튼 브라운의 씨모스 스트레스-릴리빙 하이드로속
송시은 | <W> 뷰티 디렉터 소금을 용기 뚜껑에 가득 담아 욕조에 두 번 떨어뜨렸다. 뚜껑을 열었을 때 강하게 나던 바다 특유의 시원한 향은 물을 받는 동안 많이 옅어졌고, 물 색깔은 진한 초록빛으로 변해 꼭 해수 온천에 몸을 담근 듯한 느낌이 들었다. 심신에 안정을 준다기보다 축 처진 기분에 활력을 주는 향이다. 입욕을 하고 나면 근육을 말랑하게 풀어주는 느낌이 들어 한겨울 온몸이 찌뿌드드할 때 쓰면 그만일 듯. 욕조 물을 뺀 뒤 소금이 남지 않게 잘 젓는 단계가 필요하다. 300g 5만원.
향 ★★★
보습 효과 ★★★
사용의 편리성 ★★★★

18 버츠비의 테라퓨틱 배스 크리스탈
박정인 | <뷰티쁠> 뷰티 에디터 유칼립투스 특유의 톡 쏘는 향과 레몬, 허브 향이 적절하게 섞여 있다. 처음에는 향이 코를 톡 쏠 정도로 강하게 나지만 물과 섞이면서 은은해지기 때문에 입욕하기에 적당하다. 편안하게 몸을 녹이는 릴랙싱 효과보다는 심신을 리프레시하는 효과가 뛰어나서 기운이 없고 몸 상태가 축축 처질 때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10분 정도 몸을 담그고 피부를 문질렀더니 거친 피부결이 보들보들해진 느낌이 들었지만 오래가지는 않는다. 450g 3만원.
향 ★★★★★
보습 효과 ★★
사용의 편리성 ★★★

19 록시땅의 리바이탈라이징 에퍼베선트 슈가 큐브
정수현 | <보그걸> 뷰티 디렉터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반 정도 채운 다음 제품 하나를 던져 넣었다. 넣자마자 마치 월풀 욕조처럼 힘 있는 기포가 올라오길래 풍부한 거품이 생기는 줄 알았다. 예상과는 달리 거품은 거의 생기지 않았지만 욕조 물은 짙은 초록색 물로 변했다. 물에 들어가니 강력한 로즈메리와 민트 향기가 훅하고 밀려와 금세 머리가 맑아지고 몸은 노곤해진다. 큐브는 하나씩 낱개 포장이라 제형이 눅눅해질 걱정도 없고 여행 시 휴대하기도 편할 듯했다. 35g 5천원.
향 ★★★★
보습 효과 ★★
사용의 편리성 ★★★★★

20 스킨푸드의 허니 솔트 소다 입욕제
심혜진 | <마리끌레르> 뷰티 에디터 욕조에 물을 받기 시작할 때 제품을 함께 넣었더니 보글보글 작은 거품이 일면서 자연스럽게 물이 노랗게 변했다. 물 온도를 체크할 겸 손을 잠시 담갔다 뺐는데, 그것만으로도 손이 매끄러워진 것을 느낄 정도로 피부를 보들보들하게 하는 효과가 컸다. 10분 정도 입욕한 후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었는데 샤워만 할 때보다는 피부가 촉촉하기는 했지만, 보습 효과가 눈에 띌 정도는 아니었다. 욕조 물을 뺀 후 약간의 찌꺼기가 남긴 했지만 샤워기로 물을 흘려 보내면 잘 씻긴다. 70g 4천5백원.
향 ★★
보습 효과 ★★★★
사용의 편리성 ★★★★

21 러쉬의 컴포터
이주현 | <보그> 뷰티 에디터 한번에 다 넣어 사용하기에는 조금 큰 사이즈다. 단단해 보이는 외관과 달리 속은 갓 구운 도넛처럼 폭신폭신해 반으로 쪼개는 과정에서 힘 조절이 필요하다. 뭣 모르고 힘을 줬다간 욕실 곳곳에 조각이 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물에 넣는 순간 거품이 몽실몽실 일어난다. 하지만 덩어리가 100% 완벽히 녹지 않고 조각조각 알갱이로 남는 게 조금 아쉽다. 잘 풀어내면 풍성하고 밀도 높은 거품이 욕조에 가득 차 영화에서 볼 법한 버블 배스를 즐길 수 있다. 200g 1만2천9백원.
향 ★★
보습 효과 ★★★★
사용의 편리성 ★★★★

22 에뛰드하우스의 에튀아네뜨 버블 배쓰 바
이민아 | <얼루어> 뷰티 에디터 욕조의 수도꼭지 바로 아랫부분에 제품을 둔 후 따뜻한 물을 틀었더니 솜사탕처럼 부드러운 거품이 가득 찼다. 거품이 지나치게 풍부해 욕조 밖으로 넘치지 않게 주의해야 할 정도였다. 단, 거품이 쫀쫀하지는 않아 쉽게 사그라졌다. 입욕제를 푼 욕조에서 30분 정도 반신욕을 하니 은은한 라벤더 향이 풍겨 피로가 풀어졌고, 찬 바람이 불면서 하얗게 일어나던 각질이 사라질 정도로 보습력도 좋았다. 세정력 역시 나무랄 데 없었다. 50g 1만1천원.
향 ★★★★
보습 효과 ★★★★
사용의 편리성 ★★★

23 프리메라의 컴포트 바스 로즈
안소영 | <마리끌레르> 뷰티 디렉터 하얀 공 모양의 제품을 물을 채운 욕조에 풍덩 하고 빠뜨렸는데 바로 기포가 일어나면서 물에 잘 녹았다. 하지만 배스 솔트는 다 녹고, 사이사이 붙어 있던 장미 잎이 물에 둥둥 뜨기 시작했다. 물 색깔까지 약간 탁하게 변해 입욕이 잠시 망설여지기도 했다. 진한 장미 향이 나거나 풍부한 거품이 일었다면 이런 단점이 가려졌을 텐데, 무향인 데다 거품이 전혀 일지 않아 입욕의 재미가 반감됐다. 미끈거리지 않고,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것은 합격점. 75g 5천원대.
향 ★★
보습 효과 ★★★★
사용의 편리성 ★★

24 프레쉬의 슈가 레몬 배스 큐브
박혜수 | <바자> 뷰티 디렉터 입욕의 가장 큰 목적은 피부를 곱게 단장하는 것보다는 피로를 풀고 혈액 순환을 돕는 것이니, 그런 의미에서 순기능을 하는 제품이다. 따뜻한 물에 각설탕처럼 생긴 입욕제 두 세 개를 넣으면 기포를 내뿜으며 녹는데, 다 녹고 나면 레몬 그라스 향이 은은하게 풍긴다. 입욕 후에는 각질이 정돈되고 피부가 한결 보들보들해진 느낌이 든다. 시간이 없을 때는 제품을 물기가 있는 몸에 대고 살살 문지르면 각질 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그러기에는 가격이 만만치 않다. 180g 5만7천원.
향 ★★★★
보습 효과 ★★★
사용의 편리성 ★★★★★

    에디터
    뷰티 에디터 / 황민영
    포토그래퍼
    정원영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