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가 사나했네! 담당 메이크업이 밝힌 사나의 미모 비결

신곡 Alcohol-Free로 돌아온 트와이스 사나! 그녀의 미모 비결을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직접 물었습니다.


Q 원장님이 생각하는 사나 얼굴의 매력 포인트는?
사나씨는 코가 굉장히 오뚝해요. 무표정으로 있을 때 콧날에서 입술로 이어지는 라인이 고혹적이죠. 그리고 볼살은 굉장히 귀여운데, 이 두 가지 요소가 결합되면서 생긴 별명이 있어요. 바로 ‘큐트 섹시’. 정말 그 별명처럼 조화가 딱 맞아떨어지는 얼굴이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매력이에요.


Q 갈수록 예뻐지는 사나, 최근 메이크업에서 달라진 점이 있나요?
데뷔 초에는 청순하고 밝고, 상큼한 이미지를 위해 일자 눈썹을 많이 했어요. 점점 곡이 분위기 있는 콘셉트로 바뀌면서 메이크업도 바뀌고 눈썹 모양이 제일 크게 달라졌죠. 예전과 달리 눈썹 뒤가 올라간 아치형으로 바꾸니 눈매도 더욱 시원해 보이고, 이미지도 한층 더 성숙해진 것 같아요.


Q 사나 메이크업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사나씨는 눈매를 강조하는 메이크업이 잘 어울리는데, 눈썹과 눈 사이 간격이 조금 좁은 편이라 섀도를 선택할 때 신경 쓰는 편이에요.


너무 많은 컬러를 사용하면 눈매가 답답해 보일 수 있어요. 눈두덩이 좁은 편이라면 음영 섀도를 전체적으로 한 톤 깔아주고, 포인트는 상꺼풀 쪽에만 더하는 게 좋아요.


사나처럼 눈매가 동그란 편이라면 뒤로 길어 보일 수 있게 중간 톤 음영 섀도를 뒤쪽에 한 번 더 넣어주세요. 그리고 밝은 컬러로 눈 앞쪽부터 눈두덩을 감싸듯이 연출해주면 확 틔어 보이는 입체적인 눈매를 완성할 수 있어요.
어퓨 풀샷 언리밋 아이 팔레트 02 베이크베터


Q 과즙미 터졌던 이번 뷰티 화보! 메이크업 디테일도 알려주세요!


사나씨 입술이 큰 편은 아니지만 입체적인 편이라 볼륨감을 잘 살려 메이크업을 해줘요. 총알 브러시에 가볍게 스며드는 틴트 타입의 립 제품을 묻혀서 입술 모양을 전체적으로 확장시켜줘요.


영역을 먼저 표시해 둔 뒤 메인 컬러를 채워 발라요. 입술산 각을 잘 살려 그러데이션 하면 자연스럽게 커 보이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어요. 사나씨는 쿨톤 컬러가 잘 받는 편인데, 피부를 화사하고 생기있게 만들어 준 컬러였어요.
어퓨 과즙팡 워터 틴트 PK01 핑그르르핑크레몬


Q 가장 기억에 남는 메이크업 에피소드는?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최근에 눈썹을 깜빡하고 안 그리고 간 적이 있었는데…..

과연 둘 사이엔 어떤 일이?! 더 많은 사나 메이크업 정보와 비하인드 에피소드가 궁금하다면,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