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의 쿨링 홈 케어 노하우
코로나 팬데믹 시대, 피부는 더욱 빠르게 늙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뜨거운 열감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붉게 달아올라 모공이 늘어지며 탄력까지 저하되는 것. 빠르고 확실한 쿨링 케어가 필요한 때다. 이왕이면 집에서, 안전하게 피부 온도를 다스릴 방법은 없을까? 뷰티에 일가견 있는 전문가들에게 쿨링 홈 케어 노하우를 물었다.
서수진ㅣ유어 클리닉 원장
1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홈 케어로 애용하는 제품은? 달팡의 하이드라스킨 쿨링 하이드레이팅 젤 마스크.
2 제품 설명 및 사용 방법, 쿨링 효과를 극대화하는 팁? 시원한 젤 제형이라 얼굴에 도톰하게 얹어주는 것만으로도 피부 온도가 떨어진다. 더 효과를 보고 싶을 땐 흡수력을 높이는 쿨링 마사저와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다. 마사저가 없다면 숟가락 2~3개를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뒷면으로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된다.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다.
3 위와 같은 쿨링 홈 케어법으로 느낀 효과는? 피부 열감과 붉은 기가 즉각적으로 완화된다. 피부색이 어두워지거나 잡티가 올라오는 빈도도 훨씬 줄었다. 피부 온도가 떨어지면서 세포의 온도도 떨어지고, 염증반응을 가속화시키는 열감이 조절되어 염증반응이 줄어듦과 동시에 색소형성도 줄어든 듯하다.
4 해당 쿨링 홈 케어법을 추천하고 싶은 이들이 있다면? 직사광선 등 강한 햇빛 아래 장시간 노출되어 그을린 피부, 열감이 느껴지는 뜨거운 피부.
이혜리ㅣBBDO 스토리텔러
1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홈 케어로 애용하는 제품은? 에코유어스킨의 콤부차 서클 코르셋 베일.
2 제품 설명 및 사용 방법, 쿨링 효과를 극대화하는 팁? 선베드에 누워만 있어도 좋은 게 여름 휴가라고 생각하는 탓에 가장 고통받는 건 다름아닌 피부다. 그래서 휴가지에서 돌아오면 꼭 전신 쿨링에 힘을 쏟는 편. 샤워 후, 이 제품을 온몸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흡수시킨다. 에어 서큘레이터의 선선한 바람까지 더해지면 순식간에 피부 열이 내려가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다. 유독 뜨거워진 부위에는 차가운 겔 타입 마스크를 잘라 붙여주면 쿨링 효과가 더욱 배가된다.
3 위와 같은 쿨링 홈 케어법으로 느낀 효과는? 멘톨 성분이 들어 있어 냉파스를 붙여놓은 듯 피부가 시원해진다. 선번으로 인한 피부 자극이 빠르게 완화되는 건 물론, 부종과 근육통을 완화하는 콤부차 성분이 함께 들어 있어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 여행독이 빠지는 기분마저 든다.
4 해당 쿨링 홈 케어법을 추천하고 싶은 이들이 있다면? 여름 휴가의 흔적을 일상으로 가져오고 싶지 않은 사람,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는 사람, 운동 후 쿨링 효과와 부종 완화 효과를 모두 경험하고 싶은 사람.
황혜진ㅣ<얼루어> 뷰티 에디터
1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홈 케어로 애용하는 제품은? 엑쎄라의 고주파 리프팅 냉온 마사지기.
2 제품 설명 및 사용 방법, 쿨링 효과를 극대화하는 팁? 피부에 완벽히 밀착되는 넓은 곡선 헤드를 가진 냉온 디바이스로, 19℃의 시원한 쿨링 효과는 물론 미세진동 기능까지 갖췄다. 열감이 올라오기 시작하는 목 부분까지 케어할 수 있다는 게 장점. 차가운 젤 타입 수분크림을 얼굴 전체에 바르거나 냉장고에 넣어둔 시트 마스크 팩을 붙인 다음 사용한다. 데콜테부터 끌어올리듯이 마사지하고 턱, 관자놀이를 문질러주면 푹푹 찌는 더위에 떨어진 탄력까지 올라간다. 40℃의 온열관리 기능은 혈액순환이 필요할 때 유용하다.
3 위와 같은 쿨링 홈 케어법으로 느낀 효과는? 계속해서 19℃를 유지하기 때문에 뜨거운 피부 온도를 빠르게 식힐 수 있다. 고주파 진동 덕분에 수분크림이나 시트마스크의 유효 성분이 피부 속 깊이 흡수된다. 처진 턱이나 목 주름이 탄탄해지는 효과까지.
4 해당 쿨링 홈 케어법을 추천하고 싶은 이들이 있다면? 열 노화로 인해 탄력이 줄어든 피부, 식지 않고 오래가는 쿨링 효과를 원하는 사람, 수분 크림과 마스크 팩의 흡수력을 높이고 싶은 사람.
김민지ㅣ<얼루어> 뷰티 에디터
1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홈 케어로 애용하는 제품은? FOURTH RAY BEAUTY by 컬러팝의쿨링 페이셜 글로브.
2 제품 설명 및 사용 방법, 쿨링 효과를 극대화하는 팁? 생김새마저 귀여운 이 제품은 얼굴 곳곳을 시원하게 마사지하는 쿨링 마사저다.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쓰고 있다. 눈 주위를 섬세하게 마사지하는 것을 시작으로 얼굴 전체에 굴려가며 피부 열을 낮추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서 얼굴 라인까지 관리할 수 있다.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때 사용하면 잠 못 드는 열대야도 두렵지 않다.
3 위와 같은 쿨링 홈 케어법으로 느낀 효과는? 피부 열감과 부기를 다스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킨케어 부스터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4 해당 쿨링 홈 케어법을 추천하고 싶은 이들이 있다면? 시술 후 붉은 기가 도는 피부, 아웃도어 활동으로 그을린 피부.
황지희ㅣ얼굴 필라테스 바이 G 원장
1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홈 케어로 애용하는 제품은? 도테라의 싱글 오일 라벤더.
2 제품 설명 및 사용 방법, 쿨링 효과를 극대화하는 팁? 라벤더 오일은 화상을 치유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자외선이 강한 날이면 집에 돌아와 자주 사용하는 수분크림에 한두 방울 섞어 바른다. 빨개진 광대뼈 근처, 콧등 위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흡수시키면 자극받은 피부가 진정되고, 달아오른 피부 온도도 서서히 낮아진다.
3 위와 같은 쿨링 홈 케어법으로 느낀 효과는? 뜨끈뜨끈했던 피부 열이 날아가고 본래의 맑은 안색을 되찾아준다. 숙면을 돕는 은은한 라벤더 향 덕분에 심신이 편안해지고 잠도 잘 온다.
4 해당 쿨링 홈 케어법을 추천하고 싶은 이들이 있다면? 한여름 자외선으로 인한 홍조 피부, 피부 열감을 낮추고 싶은 사람, 숙면이 필요한 사람.
서혜원ㅣ<얼루어> 뷰티&콘텐츠 디렉터
1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홈 케어로 애용하는 제품은? 바나브의 핫앤쿨스킨핏.
2 제품 설명 및 사용 방법, 쿨링 효과를 극대화하는 팁? 평소 얼굴 부기 케어를 위해 얼린 숟가락에서부터 쿨링 젤 크림까지 쿨링 아이템이란 아이템은 죄다 테스트해보는 편. 그러던 끝에 정착한 아이템이 바로 이 제품이다. 냉장고에 미리 넣어둘 필요 없이 버튼 하나만으로 즉각적으로 피부를 쿨 다운시켜주니까. 5℃와 13℃ 쿨링 모드뿐만 아니라 체온과 비슷한 36℃ 모드, 39℃ 히팅 모드까지 있어 피부 컨디션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3 위와 같은 쿨링 홈 케어법으로 느낀 효과는? 아침에 쿨링 디바이스를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세안 후 미스트만 뿌린 상태에서 쿨링 디바이스로 얼굴 전체를 마사지해주면, 얼굴의 부기가 가라앉고 메이크업도 훨씬 잘 먹는 상태가 된다.
4 해당 쿨링 홈 케어법을 추천하고 싶은 이들이 있다면? 눈이 잘 붓는 사람, 얼굴이 잘 붓는 사람, 모공이 늘어져 베이스 제품이 잘 끼는 사람,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는 사람.
오성석ㅣ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1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홈 케어로 애용하는 제품은? 리더스코스메틱의 카밍 페이스 쿨러.
2 제품 설명 및 사용 방법, 쿨링 효과를 극대화하는 팁? 굳이 냉동 보관하지 않아도 쿨링감이 지속되는 페이스 쿨러라 가지고 다니면서 피부 온도를 낮출 수 있어 편리하다. 한여름 야외 촬영을 하고 난 뒤에는 올라간 피부 온도가 쉽게 가라앉지 않는데, 냉각판이 넓어서 얼굴 전체를 순식간에 진정시킨다. 쿨러에 결합 가능한 전용 앰플까지 장착해서 사용하면 쿨러 하단에서 앰플이 흘러나와 스킨케어 효과까지 선사한다.
3 위와 같은 쿨링 홈 케어법으로 느낀 효과는? 자외선에 예민해진 피부를 다독여 안색이 맑아진다. 냉각판이 커서 반팔, 반바지로 인해 빨갛게 달아오른 팔과 다리의 열감도 즉각적으로 낮출 수 있다. 부기 완화 효과도 탁월해 눈가의 부기를 뺄 때 애용한다.
4 해당 쿨링 홈 케어법을 추천하고 싶은 이들이 있다면? 야외 활동 중에 수시로 쿨링 효과를 누리고 싶은 사람, 온몸의 열감을 빠르게 식히고 싶은 사람, 매일 아침 부기가 고민인 사람.
오가영ㅣ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1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홈 케어로 애용하는 제품은? 잔다셀의 히알루로닉 페이스 마스크.
2 제품 설명 및 사용 방법, 쿨링 효과를 극대화하는 팁? 워시 오프 수분 팩인 이 제품을 얼굴 전체에 바른 뒤, 그 위에 시트 마스크를 덮어 두 겹의 마스크 팩을 만든다. 시트 마스크는 미리 냉장고에 보관해서 시원하게 만들어두는 것을 추천한다. 마스크 팩을 하는 동안은 찬물에 적신 가제 수건으로 목과 쇄골을 감싸 얼굴 쪽까지 올라오는 열감을 식혀준다.
3 위와 같은 쿨링 홈 케어법으로 느낀 효과는? 피부 온도를 낮추고 이로 인해 날아간 수분까지 채운다. 피부 진정과 보습, 탄력에 도움을 주고 열 노화도 예방할 수 있다. 이렇게 워시 오프 팩 위에 차가운 시트 마스크 팩을 올려 두 겹으로 사용하면 워시 오프 팩이 마르는 것도 방지하기 때문에 수분감과 쿨링감이 오래도록 유지된다. 수분이 두 배로 채워지는 느낌!
4 해당 쿨링 홈 케어법을 추천하고 싶은 이들이 있다면? 밤만 되면 얼굴에 열이 오르는 사람, 유분은 있는데 속 건조가 심한 사람, 피부관리 숍에 가긴 귀찮고 그만큼의 효과를 보고 싶은 사람.
최신기사
- 에디터
- 황혜진
- 포토그래퍼
- HANNAH KHYMYCH, KIM MYUNG SUNG
- 모델
- 테일러 이자벨(Taylor Isabelle)
- 헤어
- 에바니 프라우스토(Evanie Frausto)
- 메이크업
- 아야미 니시무라 (Ayami Nishimura)